본문듣기

바이든, 재향군인의 날 맞아 한국전쟁 참전 기념비 헌화

부인과 함께 기념비 방문... "참전 용사들에 값을 수 없는 빚 졌다"

등록 2020.11.12 05:22수정 2020.11.12 08:17
1
원고료로 응원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한국전쟁 기념비 헌화를 보도하는 AP통신 갈무리. ⓒ AP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11일(현지시각) '재향군인의 날'(Veterans Day)을 맞아 한국전쟁 참전 기념비에 헌화했다.

AP, CNN 등 주요 외신에 따르면 바이든 당선인은 이날 부인 질 바이든 여사와 함께  펜실베이니아주 필라델피아에 위치한 한국전쟁 참전 기념비를 방문했다.

바이든 당선인 부부는 직접 기념비에 헌화한 후 가슴에 손을 얹고 잠시 서 있으며 한국전쟁 전몰 용사들에 대한 예의를 갖췄다.

앞서 바이든 당선인은 재향군인의 날에 대한 별도의 성명을 내고 "이 나라를 위해 싸운 모든 여성과 남성은 영웅"이라며 "우리는 이들에게 갚을 수 없는 빚을 지고 있다"라고 강조했다.

질 바이든 여사는 바이든 당선인이 부통령으로 재임하던 시절부터 재향군인과 그 가족들에 대한 지원을 강조해왔고, 지난 2015년 뇌종양으로 숨진 바이든 당선인의 장남 보 바이든은 이라크전쟁에 참전해 훈장을 받기도 했다.

한편,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버지니아주에 있는 알링턴 국립묘지에서 열린 재향군인의 날 행사에 참석하며 바이든이 대선 승리가 확정된 후 나흘 만에 처음으로 공식 석상에 나타나기도 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도 트위터에 "우리가 이겼다"라며 "선거 사기에 관한 주장이 나왔다"라고 대선 불복을 이어갔다.
#조 바이든 #한국전쟁 #재향군인의 날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61세, 평생 일만 한 그가 퇴직 후 곧바로 가입한 곳
  2. 2 죽어라 택시 운전해서 월 780만원... 엄청난 반전이 있다
  3. 3 "총선 지면 대통령 퇴진" 김대중, 지니까 말 달라졌다
  4. 4 민주당은 앞으로 꽃길? 서울에서 포착된 '이상 징후'
  5. 5 '파란 점퍼' 바꿔 입은 정치인들의 '처참한' 성적표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