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듣기

이름이 '청렴'연수원인데, '뇌물수수' MB 표지석 덩그러니

국민권익위 산하기관... 충북참여연대 "연수원에 대한 조롱 방치할 건가"

등록 2020.11.19 17:42수정 2020.11.19 17:42
1
원고료로 응원

ⓒ 충북참여연대 ⓒ 충북인뉴스

 
충북참여연대가 지난 18일 이명박씨가 청렴연수원 정문에 세운 표지석을 철거하라는 성명을 발표했다. 청렴연수원은 국민권익위원회 산하 기관이다. 그간 공직자를 대상으로 청렴교육을 실시해왔다. 청렴교육의 메카에 뇌물수수, 횡령 등으로 수감된 이명박씨의 표지석이 세워지는 건 옳지 않다는 지적이다.  
 
 '청렴이 대한민국을 바꾼다' -이천십이년 가을 대통령 이명박 

이명박씨가 대통령 재임 시절 남긴 표지석이다. 충북참여연대는 이를 두고 "청렴연수원이 지역주민과 방문객들 사이에서 희화화되거나 조롱의 대상이 되고 있다"며 "청렴연수원에서 처음 마주하는 것이 뇌물수수, 횡령 등으로 수감된 이명박의 청렴이라니 얼마나 위선적인가"라고 비판했다. 

이명박씨는 지난 10월 대법원에서 뇌물수수 및 횡령 등으로 징역 17년을 선고받고, 벌금 130억 원이 확정됐다. 2018년부터 문제가 제기됐으나 형이 결정되지 않았기 때문에 미뤄지고 있었다. 그러나 이명박씨가 재수감된 지금 이 시점까지도 표지석은 그대로 남아있다. 

충북참여연대는 이명박 표지석 철거를 촉구했다. 충북참여연대는 "청렴교육의 효과를 저하시키는 청렴연수원의 이명박 표지석은 지속적으로 논란의 대상이 될 수밖에 없다"며 "국민권익위원회가 현명한 판단을 내려 논란을 종식해달라"고 당부했다. 
덧붙이는 글 이 기사는 충북인뉴스에도 실립니다.
#충북인뉴스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충북인뉴스는 정통시사 주간지 충청리뷰에서 2004년5월 법인 독립한 Only Internetnewspaper 입니다. 충북인뉴스는 '충북인(人)뉴스' '충북 in 뉴스'의 의미를 가집니다. 충북 언론 최초의 독립법인 인터넷 신문으로서 충북인과 충북지역의 변화와 발전을 위한 정론을 펼 것입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61세, 평생 일만 한 그가 퇴직 후 곧바로 가입한 곳
  2. 2 천연영양제 벌꿀, 이렇게 먹으면 아무 소용 없어요
  3. 3 버스 앞자리 할머니가 뒤돌아 나에게 건넨 말
  4. 4 "김건희 여사 라인, '박영선·양정철' 검토"...특정 비서관은 누구?
  5. 5 죽어라 택시 운전해서 월 780만원... 엄청난 반전이 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