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듣기

이낙연 "코로나19 방역수위, 과감히 짧고 굵게 조정해야"

사회적 거리두기 상향 여부 검토 주문... 수능 후 각 대학별 입시 관련 대책 마련 촉구도

등록 2020.11.27 10:49수정 2020.11.27 10:49
1
원고료로 응원
a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대표가 2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화상으로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 공동취재사진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연일 500명 이상의 신규 확진자 발생으로 가시화 된 코로나19 '3차 대유행'과 관련, "방역수위를 과감히 조정해 짧고 굵게 유지하는 방안도 검토할 필요가 있다"고 주장했다.

현재 적용 중인 수도권의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와 호남권의 거리두기 1.5단계를 단기적으로 상향 조치해야 할 필요성을 주장한 셈이다.
 
이 대표는 27일 오전 최고위원회의에서 "코로나19 확산세가 심각하다. 당과 정부는 중환자용 병상 확충 등 대처에 총력을 기울이길 바란다"면서 이를 주장했다.
 
특히 이 대표는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생 중 의심증상이나 확진자는 병원이나 별도시설에서 (수능)시험을 치르는데 이어질 논술이나 실기 등 대학별 고사에 대한 준비도 충분히 돼 있는지 걱정"이라며 내달 3일 치러지는 수능 이후 이어질 각 대학별 시험과 관련된 정부의 대책 마련도 촉구했다.
 
이와 관련, 그는 "일부 대학은 확진자들의 응시를 제한했다고 한다. 코로나19에 감염된 것도 억울한데 3년 간 땀 흘리면서 준비한 시험을 응시조차 못하게 하는 일은 없어야 할 것"이라며 "당과 정부는 개별 대학에만 (확진자 등의 응시 대책을) 맡기지 말고 전체 입시과정을 책임진다는 자세로 수험생과 학부모들의 불안을 해소할 대책을 강구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자가격리자에게 응시기회를 불허하는 국가 주관의 보건의료자격시험·세무사 및 공인중개사 시험 등에 대해서도 "그러지 않아도 청년층 취업난이 극심한데 자가격리자에게 응시기회조차 주지 않는다면 그 시험에 인생을 건 수험생에겐 너무나 가혹한 일이 될 것"이라며 "차제에 공정하고 통일된 (국가 주관) 자격시험 응시기준을 국가 차원에서 마련할 필요가 있다. 관계 부처 등은 대책을 마련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낙연 #코로나19 #거리두기 #수능시험 #더불어민주당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천연영양제 벌꿀, 이렇게 먹으면 아무 소용 없어요
  2. 2 61세, 평생 일만 한 그가 퇴직 후 곧바로 가입한 곳
  3. 3 버스 앞자리 할머니가 뒤돌아 나에게 건넨 말
  4. 4 "김건희 여사 라인, '박영선·양정철' 검토"...특정 비서관은 누구?
  5. 5 민주당은 앞으로 꽃길? 서울에서 포착된 '이상 징후'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