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촌산단 반대 시민청원 달성, 이제 시가 답할 차례

“박남춘 시장은 주민들의 의지를 정확히 확인하고 주민들의 요구에 맞는 답을 내놓아야 할 것”

등록 2020.12.03 10:38수정 2020.12.03 10:51
0
원고료로 응원

'그린벨트 해제 반대, 남촌 산단 반대' 인천시 시민청원이 최다 공감청원으로 등록돼있다. ⓒ 인천시 누리집 갈무리

 
'그린벨트 해제 반대, 남촌 산단 반대' 시민청원이 3천 명을 달성함에 따라 인천시가 공식 답변을 하게 됐다. 남촌산업단지 반대 대책위는 "박남춘 시장은 주민들의 의지를 정확히 확인하고 주민들의 요구에 맞는 답을 내놓아야 할 것"이라 했다.

남촌산업단지 반대 대책위는 지난 11월 10일 남동구청 앞에서 '남촌산단 조성 강행 남동구청 규탄·그린벨트 해제 반대' 기자회견을 진행하고, 인천시장에게 묻겠다며 시민청원 돌입을 선포했다. (관련 기사 : "남촌산단 조성 강행 남동구청 규탄·그린벨트 해제 반대")

대책위는 "코로나19, 기후위기로 환경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이 지대해지고 있는 지금. '그린벨트는 미래세대를 위해 해제않고 보존해나가겠다'는 정부의 입장과는 반대로, 그린벨트를 풀어, 산업단지를 조성하겠다는 인천시와 남동구의 계획"을 반대한다며 청원을 시작했다.

11월 10일 시작한 청원은 20일 만인 같은 달 30일 3천 명을 달성했다. 인천시의 온라인 시민청원은 시의 정책이나 현안에 대해 30일간 시민 의견을 수렴하는 창구다. 3천 명 이상 공감을 얻으면 시가 청원 종료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공식 답변을 하게 된다.

대책위는 "그린벨트해제 반대와 남촌산단 반대에 대한 시민들의 분노와 우려를 확인하였다"며 "박남춘 시장은 주민들의 의지를 정확히 확인하고 주민들의 요구에 맞는 답을 내놓아야 할 것"이라 했다.
 

11월 11일부터 시작한 남동구청 규탄 1인 릴레이 시민행동 ⓒ 남촌산단 반대 대책위 제공

 
한편, 남촌산단 반대 대책위는 지난 11월 11일부터 남동구청 앞에서 남동구청장의 결단을 촉구하며 1인 시위를 진행하고 있다.

남촌산단 반대 대책위는 남촌산단반대주민대책위, 남촌산단반대남동주민대책위, 인천녹색연합, 인천평화복지연대, 인천환경운동연합 등으로 구성됐다.
#남촌산단 #인천시 #시민청원 #그린벨트 #기후위기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정치가 밥 먹여준다'고 생각합니다 / 더불어 함께 사는 세상을 꿈꿉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천연영양제 벌꿀, 이렇게 먹으면 아무 소용 없어요
  2. 2 61세, 평생 일만 한 그가 퇴직 후 곧바로 가입한 곳
  3. 3 버스 앞자리 할머니가 뒤돌아 나에게 건넨 말
  4. 4 "김건희 여사 라인, '박영선·양정철' 검토"...특정 비서관은 누구?
  5. 5 죽어라 택시 운전해서 월 780만원... 엄청난 반전이 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