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듣기

서병수 의원 내년 부산시장 보궐선거 불출마 선언

등록 2020.12.21 16:16수정 2020.12.21 16:16
0
원고료로 응원
 
a

서병수 전 부산시장이 지난 3월 16일 미래통합당 부산시당사 대회의실에서 4.15 총선 부산진갑 출마를 공식 발표하고 있다. ⓒ 김보성

 
(부산=연합뉴스) 김재홍 이은정 기자 = 국민의힘 서병수 국회의원(부산진구갑)이 21일 부산시장 보궐선거 불출마를 선언했다.

유력 출마후보로 거론되던 서 의원은 이날 오후 부산시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부산시장 보궐선거에 출마하지 않는다. 이제 다시 초심으로 돌아가겠다"고 말했다.

서 의원은 "이제 젊은 미래 세대가 산업화 성취와 민주화 성과를 뛰어넘을 새로운 역사를 우리 부산에서 만들어갈 때"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본인의 역할을 "2022년 대통령 선거에서 국민께서 닫힌 마음을 열고 보수 우파를 지지할 수 있도록 초석을 닦는 일"이라며 "그것이 부산시장 선거에 나서는 것보다 저 서병수가 헌신하고 희생하면서 감당해야 할 더 큰 사명"이라고 강조했다.

서 의원은 "인재와 기술의 역량을 키우고 규제를 개혁하고 창업 생태계를 만들어서 부산 경제 체질을 바꿔야 한다"며 "부산을 '글로벌 도시'로 도약시킬 시장을 국민의힘이 키워내겠다"고 약속했다.

기자회견에 앞서 서 의원은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당 내에 친이와 친박, 탄핵 책임 유무 등 갈등이 상존하고 있다"며 "갈등을 봉합해서 하나로 뭉쳐 외연을 넓히기 위해서는 친이와 친박 계파색이 없고 탄핵의 직접적 책임에서 자유로운 사람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21일 현재 부산선거관리위원회에는 국민의힘 후보로 모두 8명이 예비후보로 등록했다.


박민식 전 의원, 오승철 대한인성학회 이사장, 유재중 전 의원, 이진복 전 의원, 전성하 LF에너지 대표, 박형준 동아대 교수, 김귀순 부산외대 명예교수, 이언주 전 의원 등이다.

pitbull@yna.co.kr, ask@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서병수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AD

AD

AD

인기기사

  1. 1 61세, 평생 일만 한 그가 퇴직 후 곧바로 가입한 곳
  2. 2 천연영양제 벌꿀, 이렇게 먹으면 아무 소용 없어요
  3. 3 버스 앞자리 할머니가 뒤돌아 나에게 건넨 말
  4. 4 "김건희 여사 라인, '박영선·양정철' 검토"...특정 비서관은 누구?
  5. 5 죽어라 택시 운전해서 월 780만원... 엄청난 반전이 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