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노동안전 권리로 말하다' 제2회 공모전 접수 시작

등록 2020.12.31 15:21수정 2020.12.31 15:26
0
원고료로 응원

제2회 청소년 노동안전보건 콘텐츠 공모전 "청소년, 노동안전을 권리로 말하다" 웹포스터. 참여방법 등 자세한 안내가 포함되어있다. ⓒ 한국노동안전보건연구소


 
한국노동안전보건연구소 '2021 청소년 노동안전을 권리로 말하다' 공모전은 청소년 노동자가 경험하는 일터의 다양한 위험에 주목합니다. 
 
많은 청소년 노동자가 배달업체, 웨딩홀, 식당 등 다양한 곳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또 제조업공장, 콜센터, 외식업체 등 현장실습생으로 일하기도 합니다. 이 과정에서 저임금, 차별, 일터괴롭힘, 불안정한 일자리 등으로 인해 다치거나, 아프거나, 임금을 떼먹히기도 합니다. 
 
한노보연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청소년 노동자가 안전할 권리를 선언하고, 청소년 스스로 노동문제를 제기하는 목소리를 모아내고자 합니다.

2020년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 '청소년, 노동안전을 권리로 말하다' 공모전은 '청소년 노동자의 알권리'를 주제로 2021년 1월 부터 접수를 시작합니다.

청소년 당사자의 관점과 시선으로 청소년 노동자의 안전과 건강 문제를 다룬 작품이어야 하며, 영상/영화, 카드뉴스/웹포스터, 에세이/소설 등 다양한 콘텐츠를 공모합니다.

주제의 경우,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노동자 건강권 교육이 필요성, 정보나 교육의 부재로 일터에서 어려움을 겪었거나 건강권이 침해된 사례, '알권리'를 통해 안전하게 일터를 바꾸는 방법 등 청소년 노동자의 알권리와 관련된 주제라면 무엇이든 가능합니다.

선정된 작품은 에세이/소설 및 영상/영화 부문의 경우 각 50만 원(2팀), 카드뉴스/웹포스터의 경우 각 25만 원(2팀)을 상금으로 시상하며, 2021년 1월 1일부터 1월 31일까지 접수를 받습니다. 

보다 자세한 안내 사항은 아래 웹포스터 및 한국노동안전보건연구소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볼 수 있습니다. 

▶ 지난 1회 공모전 시상식 기사: http://omn.kr/1mltq
덧붙이는 글 한국노동안전보건연구소 홈페이지(https://kilsh.tistory.com/)에서도 자세한 안내를 볼 수 있습니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네이버 채널에서 오마이뉴스를 구독하세요

진실과 정의를 추구하는 오마이뉴스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10-3270-3828 / 02-733-5505 (내선 0)

오마이뉴스 취재후원

한국노동안전보건연구소는 모든 노동자의 건강하게 일할 권리와 안녕한 삶을 쟁취하기 위해 활동하는 단체입니다

AD

AD

인기기사

  1. 1 주한미군 범죄 중 가장 잔혹한 사건
  2. 2 김정은 삼촌 김평일의 '평탄한' 인생
  3. 3 6개월째 수입 0원... 그래도 포기할 수 없는 '여행'
  4. 4 조국이 분석한 윤석열이 정치인으로 변신한 이유
  5. 5 내장사 대웅전 방화범은 예비 승려... 불교계 망연자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