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마주하게 될 수많은 만남을 기다리며

그림책 '감자가 만났어'를 통해 기대하는 올해의 만남들

등록 2021.01.20 09:45수정 2021.01.20 09:45
0
원고료로 응원
안녕하세요? 이번 주도 한 권의 그림책으로 인사드립니다. 이번 주는 일이 많아 마음의 여유가 없이 시작되었어요. 힘을 내야지 다짐하면서도 자꾸 지치는 기분이 가벼워졌으면 하는 소망을 담아 유쾌한 그림책 한 권을 함께 읽어볼까요?
 

감자가 만났어 감자가 만났어 표지 사진 ⓒ Who's Got My Tail


   
<감자가 만났어> 면지를 열면 올리브 그린 빛깔의 감자싹과 고양이 뒷모습이 나옵니다. 감자가 만나요. 아삭아삭, 주홍색 당근. 감자가 또 만나지요. 매끈매끈 보랏빛 가지. 주머니에 사이좋게 들어 있는 완두콩 형제들도 만나고요. 거듭 새로운 친구들과 만나 감자는 전혀 다른 무언가가 되어요.

감자가 만났어 중 일부 ⓒ 후즈갓마이테일


  

감자가 만났어 중 일부 ⓒ 후즈갓마이테일


한장 한장 책을 넘기며 감자가 새로운 친구들을 만나 무엇이 될지 맞추는 쏠쏠한 재미가 있습니다. 유아들에게 읽어주기 좋은 그림책이지만 감자가 새로운 친구들을 만나 모습을 바꾸는 기분좋고 밝은 그림을 보다보면 결코 가볍지 않은 의미를 발견하게 되실 거예요. 

모습이 바뀌는 건 감자만이 아니라 감자가 만난 친구들도 마찬가지죠. 친구들과 함께 한 덕분에 혼자서는 될 수 없던 다양한 모습으로 변신해 볼 수 있었던 감자는 마침내 때와 딱 필요한 친구를 만나 바로 자신이지만 여태까지와 다른 가능성을 품은 모습으로 변합니다. 그 장면은 꼭 그림책을 통해 직접 확인해 주시고요!


며칠 전 문득 오랜 기억을 떠올리며 저를 만들어 온 무수한 것들에 대해 생각했어요. ​'다른 곳에 눈을 돌리며 욕심을 부리지 말고 내 것을 찾아 다듬어 가보자'라고 시작한 작년 한 해였지만 다른 존재와 마주한 덕분에 제 자신을 더욱 잘 알게 되었어요.

감자처럼 다양한 만남을 이어간 덕분에 저 혼자서는 될 수 없었던 어떤 모습으로 바뀌어도 보고, 다시 저로 돌아오면서 충만하게 한해를 보낼 수 있었습니다. 그 시간은 멋지고 값진 추억의 시간으로 남을 것 같습니다.

올해도 그 순간들은 다양한 모습으로 찾아 오겠지요. 가끔은 예상치 못한 변화의 순간이 부담이 되기도 하고 두려울 수도 있겠죠. 하지만 열린 마음으로 반갑게 맞이하며 즐기다 보면 그것은 어느새 나를 예상치 못한 성장의 상태로 이끌어주리라 믿어봅니다. 

자, 올 한해 어떤 만남이 여러분 앞에 펼쳐져 있을까요? 밝고 귀여운 채소들과 과일이 등장하는 <감자가 만났어>를 통해 올해 나를 기다리고 있을 만남과 그것을 통한 변화, 성장을 설레는 마음으로 기대해 보셔도 좋지 않을까요?
덧붙이는 글 이 기사는 저의 블로그와 브런치에도 발행됩니다.
https://blog.naver.com/uj0102
https://brunch.co.kr/@mynameisred

감자가 만났어

수초이 (지은이),
후즈갓마이테일, 2017


#감자가만났어 #수초이 #후즈갓마이테일 #다양한만남이이끄는변화와성장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소박한 삶의 진실을 글에 담아내고자 합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검찰 급했나...'휴대폰 통째 저장', 엉터리 보도자료 배포
  2. 2 재판부 질문에 당황한 군인...해병대 수사외압 사건의 퍼즐
  3. 3 [단독] 윤석열 장모 "100억 잔고증명 위조, 또 있다" 법정 증언
  4. 4 "명품백 가짜" "파 뿌리 875원" 이수정님 왜 이러세요
  5. 5 '휴대폰 통째 저장' 논란... 2시간도 못간 검찰 해명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