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듣기

김종인, 안철수에 '직격탄'... "정치에도 상식이 있다"

김종인, 안철수의 '오픈 플랫폼 경선' 재요구에 강한 불쾌감 표시... "정치 도의에 안 맞아"

등록 2021.01.21 11:11수정 2021.01.21 11:11
5
원고료로 응원
a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이 2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생각에 잠겨 있다. ⓒ 공동취재사진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를 향해 날을 세웠다. 서울특별시장 보궐선거를 앞두고 범보수·야권의 단일화에 대한 양측 갈등이 진정되지 않는 모양새다.

안철수 대표는 앞서 <동아일보>와 한 20일 인터뷰에서 김종인 위원장을 향해 "전체 야권 중 자기 지지층만 지키려 하지 말고 큰 정치를 해야 선거에서 이긴다"라고 꼬집었다. 안 대표가 국민의힘에 개방형 '원샷' 경선을 요구했으나, 국민의힘이 이를 받아들이지 않자 이에 반발한 것.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은 21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당 비상대책위원회의를 마치고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안철수 대표의 이같은 발언에 대해 "정치에도 일정한 상식이 있는 건데, 상식에 맞지 않는 정치를 할 수가 없다"라고 비판했다. 김 위원장은 "본인(안철수)도 공당의 대표인데, 지금 타당에서 실시하는 경선과정 속에서 무소속이라는 이름을 걸고 같이하겠다는 게 정치 도의에 맞는, 상식에 맞는 이야기인가?"라고 반문했다.
    
a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과 주호영 원내대표가 21일 국회에서 비상대책위원회의를 준비하고 있다. ⓒ 공동취재사진


그는 이어 "우리 국민의힘은, 내년도 대선까지 준비를 해야 하는 정당이라는 것을 인식해줬으면 좋겠다"라고 덧붙였다.

또한 안 대표가 같은 인터뷰에서 "'오픈 플랫폼 경선'은 국민의힘이 대중 정당으로 거듭날 수 있는 확장의 기회를 준 것"이라고 주장한 데 대해서도 "(안 대표가) 이러쿵저러쿵 이야기할 성격이 아니다"라고 잘라 말했다. 김 위원장은 "그건 우리 국민의힘이 알아서 할 일이지, 내가 무슨 안철수 대표 이야기를 듣고 이렇고 저렇고 판단하는 사람이 아니다"라고 불쾌감을 숨기지 않았다.
    
한편,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하여 서울시장 출마를 준비 중인 금태섭 전 의원은 <세계일보>와 한 인터뷰에서 "기존 제1야당의 틀 안에서 (경선)하는 건 바람직하지 않고, 정치의 새 판을 깔아야 지금 야권에 기회가 온다"라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이에 대해서도 "누누이 이야기한 것처럼 국민의힘 대표(후보)가 확정된 이후, 그 다음에 다른 것들을 고려할 수 있기 때문에 더 이상 그에 대해 이야기를 할 필요가 없다"라고 반대 의사를 분명히 했다.  

[관련 기사]
국민의힘 "우리가 단일화 플랫폼" - 안철수 "외연확장 가능해?"
국민의힘-국민의당, 선통합 후경선?... "공통분모는 만들어졌다"
김종인의 선긋기 "국민의당과 통합? 거론 불필요"
김종인·나경원에 각 세운 안철수, 국민의힘 합류 없다

김종인 "안철수 지지도 1위? 분석하면 의미없다"
안철수의 제안 "국민의힘, 경선 플랫폼 열어달라"
안철수의 "경선 개방" 제안에 뜨뜻미지근한 국민의힘
거절당한 안철수 "국민의힘, 날 이기는 게 중요?"
#김종인 #안철수 #국민의힘 #국민의당 #단일화
댓글5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2014년 5월 공채 7기로 입사하여 편집부(2014.8), 오마이스타(2015.10), 기동팀(2018.1)을 거쳐 정치부 국회팀(2018.7)에 왔습니다. 정치적으로 공연을 읽고, 문화적으로 사회를 보려 합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검찰 급했나...'휴대폰 통째 저장', 엉터리 보도자료 배포
  2. 2 "그래서 부끄러웠습니다"... 이런 대자보가 대학가에 나붙고 있다
  3. 3 [단독] 김건희 일가 부동산 재산만 '최소' 253억4873만 원
  4. 4 재판부 질문에 당황한 군인...해병대 수사외압 사건의 퍼즐
  5. 5 [동작을] '이재명' 옆에 선 류삼영 - '윤석열·한동훈' 가린 나경원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