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여수 해저터널, 건설 명분 충분합니다"

장충남 남해군수, 21~22일 국회 방문 ... 의원들 예타 통과 적극 협력 약속

등록 2021.01.22 19:06수정 2021.01.22 19:17
0
원고료로 응원
a

장충남 남해군수가 1월 22일 진선미 국회 국토교통위원장을 만나 남해~여수 해저터널 공사를 건의했다. ⓒ 남해군청

 
장충남 남해군수가 남해~여수 해저터널의 '예비타당성 조사 통과'와 '조기 건설'을 위해 국회를 찾았다.

장 군수는 21~22일 국회를 방문해, 윤후덕 기획재정위원장과 진선미 국토교통위원장을 잇달아 만나 남해∼여수 해저터널 건설의 당위성을 설명하고, 윤후덕·진선미 위원장은 적극 협력을 약속했다고 남해군이 전했다.

남해군은 "지역균형발전 측면에서 해저터널 건설 명분이 충분하다는 공감대를 형성하고 국회 차원의 협조를 이끌어 냈다는 점에서 향후 남해~여수 해저터널 건설 활동에 속도가 더할 전망"이라고 했다.

22일 장충남 군수와 만난 진선미 위원장은 "지역균형발전을 위해 꼭 추진되어야 하는 사업으로 판단된다. 수도권 사람들이 꼭 가고 싶어하는 남해와 여수를 잇는 해저터널이 건설되면 시너지 효과가 엄청 날 것"이라고 했다.

또 진 위원장은 "코로나19 이후 앞으로 국내 관광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것이기에 사업 명분은 충분해 보인다"고 강조했다.

윤후덕 위원장은 21일 장충남 군수를 만나 남해~여수 해저터널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듣고, 향후 추진 일정에 맞춰 최대한의 협력을 하겠다고 밝혔다.

장 군수는 하영제 의원(사천남해하동), 김두관 의원(양산을)을 만나 의견을 나누었다.


하영제 의원은 "국도·국지도 5개년 계획에 남해~여수 해저터널이 포함되는 것이 중요하다. 후손을 위해서라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김두관 의원은 "해저터널 건설에 적극적으로 힘을 보태겠다"고 각각 밝혔다.

장충남 군수는 "남해와 여수의 발전 뿐 아니라, 경남과 전남, 나아가 전 국토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사업이기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했다.

장 군수는 "해저터널 건설 뿐 아니라 시급히 추진해야할 사업에 대한 국비 확보를 위해 국회와 중앙부처의 접촉면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장충남 군수는 오는 26일에는 기획재정부 등 중앙부처를 방문해 '남해~여수 해저터널' 사업에 대한 협조 요청은 물론 적극적인 국비 확보 활동에 나설 계획이다.

남해~여수 해저터널 건설 사업은 지난해 1월 '제5차 국도·국지도 5개년 일괄예비타당성 조사 사업'으로 선정된 이후 오는 2월 '일괄예비타당성조사 용역 2차 중간보고'를 앞두고 있다.
#남해~여수 해저터널 #장충남 남해군수 #국회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61세, 평생 일만 한 그가 퇴직 후 곧바로 가입한 곳
  2. 2 천연영양제 벌꿀, 이렇게 먹으면 아무 소용 없어요
  3. 3 버스 앞자리 할머니가 뒤돌아 나에게 건넨 말
  4. 4 "김건희 여사 라인, '박영선·양정철' 검토"...특정 비서관은 누구?
  5. 5 죽어라 택시 운전해서 월 780만원... 엄청난 반전이 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