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 아무리 꽁꽁 얼었다지만... 이런 행동은 하지 마세요

저수지에 들어가는 사람들... 얼음 깨져 사고 발생할 수 있으니 자제해야

등록 2021.01.23 15:40수정 2021.01.24 17:34
0
원고료로 응원
【오마이뉴스는 개인의 일상을 소재로 한 생활글도 뉴스로 채택하고 있습니다. 개인의 경험을 통해 뉴스를 좀더 생생하고 구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이야기가 오마이뉴스에 오면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 홍인걸


올해는 유난히 한파로 인해 추운 한해다. 코로나로 갈 곳을 잃은 시민들이 도심 근교 강변이나 저수지를 많이 찾는다.


대구 근교인 경북 칠곡군에 위치한 송림지는 넓고 둘레길이 있다. 시민들이 운동 삼아 걸을 수 있도록 시설을 해 놓았다.

남녀노소 할 것 없이 그 시설이나 공간을 많이 찾는다. 퀵보드를 타는 사람, 자전거를 타는 사람, 공놀이를 하는 사람, 걷기 운동을 하는 사람 등등.

한파로 인해 저수지는 꽁꽁 얼어 있고 얼어 있는 얼음 위로 삼삼오오 모여 과감히 걷기를 시도하는 이들이 많다. 하지만 더러는 너무 위험한 곳까지 들어가는 위험을 감수하는 이도 있다. 보는 것만으로도 섬뜩하다. 안전을 위해서 이러한 위험한 행위는 삼가는 것이 좋다.

코로나는 창틀 없는 감옥이다. 여기서 해방되기 위해 비교적 안전하다고 느끼는 저수지로 몰려왔지만, 저수지도 한파로 꽁꽁 얼어있다.

다음 주도 한파가 기승을 부린다 하니 대비를 철저히 해야 하겠다. 추운 곳은 수돗물이 얼지 않도록 수도꼭지를 들어놓고 수도계량기가 얼지 않도록 헌 옷가지 등도 넣는 것이 필요하고 동파방지에 신경을 써야 하겠다.


다음 주는 눈도 많이 온다하니 시설물 점검도 있지 말아야 한다.
 

ⓒ 홍인걸

 

ⓒ 홍인걸


#모이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연연하는 것을 놓아 버리면 삶은 가슴벅찬 도전이 된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특혜 의심' 해병대 전 사단장, 사령관으로 영전하나
  2. 2 죽어라 택시 운전해서 월 780만원... 엄청난 반전이 있다
  3. 3 61세, 평생 일만 한 그가 퇴직 후 곧바로 가입한 곳
  4. 4 "총선 지면 대통령 퇴진" 김대중, 지니까 말 달라졌다
  5. 5 '파란 점퍼' 바꿔 입은 정치인들의 '처참한' 성적표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