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듣기

권인숙 "김종철 성추행 경악? 민주당, 다른 당 비난할 여유 없다"

"정의당 향한 '충격과 경악' 입장문 부끄러웠다... 당이 '박원순 피해자' 보호해야"

등록 2021.01.26 14:52수정 2021.01.26 14:52
10
원고료로 응원
a

권인숙 더불어민주당 의원 ⓒ 연합뉴스


권인숙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26일 김종철 전 정의당 대표의 성추행 사건과 관련, "다른 당 비난할 여유가 없다"면서 민주당의 자성을 촉구했다.

참고로, 최인호 수석대변인은 전날(25일) 서면 브리핑을 통해 "다른 누구도 아닌 공당의 대표가 저지른 성추행 사건입니다. 충격을 넘어 경악을 금치 못할 일"이라며 "정의당은 입장문에서 발표한 것처럼 이 사건을 무관용의 원칙으로 조치를 취해야 하며, 아울러 또 다른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해야 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권 의원은 이날 오후 본인 페이스북에 "어제는 종일 여러 소식으로 마음이 무척 복잡했다. 오전에는 정의당 당대표의 성추행 사건이 알려졌고, 저녁에는 국가인권위원회가 박원순 전 시장의 직장 내 성희롱을 인정하는 결정을 발표했다"면서 이 같은 입장을 밝혔다.

특히 그는 "정의당 사건에 대해 민주당에서 발표한 입장문은 사실 너무나 부끄럽고 참담했다"며 "민주당도 같은 문제와 과제를 안고 있는데, 이에 대해서 충격과 경악이라며 남이 겪은 문제인 듯 타자화하는 태도가 어떻게 가능한지 모르겠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다른 당 비난할 여유가 없다. 민주당은 반복되어 일어나는 권력형 성범죄의 원인을 적극적으로 드러내고 반드시 해결해내야 하는 책무를 잊으면 안 된다"고 주장했다.

박원순 전 시장 사건 피해자 등에 대한 2차 가해 문제에 대해서도 당에서 나서야 한다고 촉구했다.

권 의원은 "특히 지금은 박원순 시장 사건 관련 피해자나 관계자에 대한 공격이 도를 넘는 상황에 있다. 이제 당이 나서서 피해자를 보호하고 지지자와 국민에게 우리 사회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해야 할 때"라며 "수권정당으로서, 그리고 진보의 가치를 놓치지 않는 정당으로서 구태의연함이 아니라 반성과 성찰의 태도로 걸어가는 모습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권인숙 #더불어민주당 #정의당 #성추행 #박원순
댓글10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61세, 평생 일만 한 그가 퇴직 후 곧바로 가입한 곳
  2. 2 천연영양제 벌꿀, 이렇게 먹으면 아무 소용 없어요
  3. 3 버스 앞자리 할머니가 뒤돌아 나에게 건넨 말
  4. 4 "김건희 여사 라인, '박영선·양정철' 검토"...특정 비서관은 누구?
  5. 5 죽어라 택시 운전해서 월 780만원... 엄청난 반전이 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