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용선 경북도의원 "일본의 역사왜곡 강력히 대처해야"

26일 열린 경북도의회 제321회 임시회 본회의에서 일본의 도발에 강력 대처 촉구

등록 2021.01.26 19:17수정 2021.01.26 19:17
0
원고료로 응원
a

박용선 경북도의원이 26일 열린 경북도의회 임시회에서 5분 발언을 통해 일본의 역사왜곡에 대해 강력대응을 촉구했다. ⓒ 경북도의회

 
박용선 경북도의원이 일본의 독도침탈 등 역사왜곡에 대해 강경대응을 촉구했다.

박 의원은 26일 열린 제321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주변국의 역사왜곡을 둘러싼 갈등은 한국과 일본, 중국의 우호관계와 미래를 여전히 가로막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일본이 역사를 왜곡하면서까지 독도 침탈야욕을 버리지 못하는 이유는 대한민국이 언젠가 대마도 반환을 주장할 것에 대비한 책략"이라고 주장했다.

박 의원은 특히 정부와 경상북도가 일본의 계속되는 독도침탈 책동에 수세적이고 방어적으로만 대응하고 있다며 "일본은 해외 수출기업까지도 독도침탈을 위한 성금을 적극적으로 후원하는데 반해 우리나라는 전범기업들의 제품을 구입하고 투자까지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독도와 대마도를 분명한 한국 영토로 하기 위해 '대마도 실지회복 국민운동'의 불씨를 경북도가 앞장서 되살리고 독도 및 대마도 교육을 강화할 것"을 촉구하고 "부산, 경남 등 타 시·도와 공조해 영토수호 공동협의체를 구성하라"고 요구했다.

박 의원은 "일본 전범기업은 우리 국민을 강제동원한 미쓰비시, 도시바 등 많지만 독도를 일본 땅이라고 망언을 하고 독도침탈 후원금을 내는 모든 일본기업을 당연히 전범기업 범주에 포함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마지막으로 "전범기업을 모두 조사해 공표하고 이에 대한 불매운동 등을 강력히 추진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박용선 #경북도의회 #일본 #독도침탈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대구주재. 오늘도 의미있고 즐거운 하루를 희망합니다. <오마이뉴스>의 10만인클럽 회원이 되어 주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검찰 급했나...'휴대폰 통째 저장', 엉터리 보도자료 배포
  2. 2 재판부 질문에 당황한 군인...해병대 수사외압 사건의 퍼즐
  3. 3 "명품백 가짜" "파 뿌리 875원" 이수정님 왜 이러세요
  4. 4 "그래서 부끄러웠습니다"... 이런 대자보가 대학가에 나붙고 있다
  5. 5 [동작을] '이재명' 옆에 선 류삼영 - '윤석열·한동훈' 가린 나경원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