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명원 "남양주시 6호선 사전협의 미이행 제재해야"

"도의회 건설교통위원장으로서 실망과 우려를 금할 수가 없어" 경기도와 사전협의 없이 '노선계획 변경' 비판

등록 2021.01.27 17:04수정 2021.01.27 17:05
1
원고료로 응원
 

김명원 도의원 페이스북 갈무리 ⓒ 박정훈

 
경기도의회 김명원 건설교통위원장(민주·부천6)이 '서울 6호선 연장사업'과 관련 남양주시에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김 위원장은 27일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남양주시의 서울6호선 광역철도 연장사업 추진과 관련해 경기도와의 사전협의 미이행 행정에 대해 '재정적인 제재 조치'를 경기도에 강력히 요구한다"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2020년 11월 남양주시가 '서울6호선 광역철도 연장사업'과 관련해 도와 사전협의 없이 사업(노선)계획을 변경하는 행정조치에 대해 도의회 건설교통위원장으로서 실망과 우려를 금할 수가 없었다"고 적었다.

그는 "서울6호선 광역철도 연장사업은 최초 구리시가 2014년부터 구리 농수산물도매시장까지 연장하는 사업계획을 추진하였으나 경제성이 낮아 사업시행이 지연되고 있던 중, 남양주시가 2019년에 구리 구간을 포함한 남양주 마석으로 노선을 연장하는 사업계획을 경기도 및 구리시와의 협의를 거쳐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에 진달(건의)하였던 사업"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러나, 남양주시는 2020년 11월에 그간 협의․건의하였던 사업계획을 재정분담권자인 경기도와 사전협의 없이 사업계획을 변경했다"며 "남양주시는 2020년 11월 그동안 협의·건의했던 사업계획을 재정분담권자인 도와 사전협의 없이 사업계획을 변경했다"며 "관련기관과의 협의절차를 통해 추진된 사업계획을 기초지자체에서 임의로 변경하는 것은 행정기관 간 신뢰를 무너뜨리고 정책 혼선을 야기하는 행정"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불가피한 사유가 있다고 할지라도 해당 지자체는 더욱 더 적극적으로 행정협의 절차를 선행하는 것이 마땅하다 할 것"이라고 비판했다.

끝으로 "경기도 철도예산을 심의하는 건설교통위원장으로서 협의절차 등을 통해 추진된 사업계획을 임의로 변경하는 행정을 묵과할 수 없다는 것을 분명히 밝힌다"며 "동일한 사례 재발 방지를 위해 이에 상응하는 재정적인 제재 조치(도비 지원 배제 등)를 취할 것"을 도에 요구했다.
#남양주시 #경기도 #김명원 #6호선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캐나다서 본 한국어 마스크 봉투... "수치스럽다"
  2. 2 100만 해병전우회 "군 통수권" 언급하며 윤 대통령 압박
  3. 3 300만명이 매달 '월급 20만원'을 도둑맞고 있습니다
  4. 4 시속 370km, 한국형 고속철도... '전국 2시간 생활권' 곧 온다
  5. 5 두 번의 기회 날린 윤 대통령, 독일 총리는 정반대로 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