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전히 '탈원전' 못하는 2021년 대한민국

대전환경운동연합, 후쿠시마 10주기 카드뉴스 제작

등록 2021.03.11 11:51수정 2021.03.11 12:15
1
원고료로 응원
일본 후쿠시마 핵발전소 폭발 사고가 발생한 지 10년이 되었습니다. 자그마치 십년이라는 시간이 흘렀지만 참사의 흔적은 사라지지 않고 있습니다. 여전히 사고로 인한 사용후핵연료를 처리하지 못한 채 방사능 오염수는 쌓여만 가고 있고, 일본 정부는 쌓일 대로 쌓인 방사능 오염수를 이제는 태평양 바다에 방류하겠다고 합니다.

대참사를 겪고도 탈원전, 탈핵의 교훈을 배우지 못한 건 일본뿐만이 아닙니다. 

문재인 정부는 당장 모든 원전을 멈추지는 못하더라도 신규 원전 건설 백지화와 노후원전 수명연장만은 절대 금지하겠다며 탈원전 시대를 선언했었습니다. 그러나 당선 이래로 대한민국 국민들은 공약과 반대되는 산업통상자원부, 에너지위원회의 결정들로 인해 여전히 원전과 계속해서 싸우고 있습니다. 

2021년 2월 26일이면 백지화 됐을 신한울 3, 4호기 공사계획 인가 기간을 2023년까지 연장 신청한 한국수력원자력과 이를 허가한 산업부, 에너지위원회, 차기 정부로 책임을 넘긴 정부. 기존 공약과는 그야말로 맞지 않는 결정입니다. 

대한민국 정부에게, 산업부와 한수원을 비롯해 신한울 3, 4호기 건설 재수립을 외치는 관계자들에게 혹시 후쿠시마 대참사를 잊은 것인가 묻고 싶습니다. 후쿠시마의 비극이 다시 일어나서는 안 되는 일입니다. 핵발전소 신규건설, 수명연장 금지 제도화와 제대로 된 안전대책 등을 강구해야 합니다. 후쿠시마 핵사고는 과거가 아니라 현재임을 기억하길 바라며 대전환경운동연합이 제작한 카드뉴스를 공유합니다. 
 
#카드뉴스 #대전환경운동연합 #후쿠시마10주기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날로 파괴되어지는 강산을 보며 눈물만 흘리고 계시지 않으신가요? 자연을 위한 활동이 필요하시면 연락주세요! 대전환경운동연합 회원이 되시면 함께 눈물을 흘리고 치유 받을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하기! https://online.mrm.or.kr/FZeRvcn

AD

AD

AD

인기기사

  1. 1 '특혜 의심' 해병대 전 사단장, 사령관으로 영전하나
  2. 2 "윤 대통령, 달라지지 않을 것... 한동훈은 곧 돌아온다"
  3. 3 왜 유독 부산·경남 1위 예측 조사, 안 맞았나
  4. 4 '파란 점퍼' 바꿔 입은 정치인들의 '처참한' 성적표
  5. 5 총선 참패에도 용산 옹호하는 국힘... "철부지 정치초년생의 대권놀이"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