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수 지사 "동남권, 여성이 살기 좋은 곳으로 만들어야"

경상남도여성가족재단, 중점 사업 추진 보고회 ... 5대 목표, 15개 추진전략 수립

등록 2021.03.23 15:05수정 2021.03.23 15:05
0
원고료로 응원
a

김경수 경남지사. ⓒ 경남도청

 
김경수 경남지사는 "모든 정책의 시작은 지역의 현안과 실태를 정확히 아는 데서부터 출발한다"면서 "지역 여성의 처지나 상황, 조건이 빠르게 변하고 있기 때문에 실태를 정확히 파악해 거기에 맞게 정책을 세워나가야 한다"고 했다.

경상남도여성가족재단(대표이사 민말순)과 함께 함 김 지사는 "재단의 역할이 대단히 크고 중요하다"며 "동남권을 여성이 살기 좋은 곳으로 만드는 데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재단은 23일 경남도청에서 김경수 도지사와 민말순 대표이사, 관련 간부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재단의 중장기 운영계획과 2021년 중점 추진사업에 대한 보고회를 열었다.

재단은 '도민이 살기 좋은 성평등 경남 실현'을 위해 5대 목표와 15개 추진전략을 기반으로 중장기 계획을 수립했다.

5대 목표는 ▲도민과 더불어 성평등한 사회기반 강화 ▲여성경제공동체 구축을 통한 여성 일자리 창출 ▲소통하고 연결하는 상호 돌봄환경 조성 ▲다양한 가족과 함께하는 포용사회 ▲차별과 배제를 극복하는 성평등 실현 등이다.

재단은 오는 9월 '경남여성가족정책포럼'을 창단해 여성가족정책 플랫폼을 구축하고, 경남도의 핵심사업에 대한 특정성별영향평가와 여성친화도시 활성화를 위해 시민참여단 교육을 강화한다.

또 재단은 경남의 산업구조에 기반한 '경남여성 일자리 실태조사'를 통해 미래사회 변화에 미리 대응하는 일자리 창출 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다.


'상호 돌봄환경' 조성을 위해 재단은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하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사회안전망을 구축할 수 있는 여성가족정책을 개발해나간다.

재단은 여성가족분야를 아우르는 동남권 메가시티 조성을 위해 부산‧울산의 여성가족정책 연구기관과 함께 심포지엄을 개최할 예정이다.

민 대표는 "경남여성가족재단을 성평등 경남을 실현하기 위한 성주류화 플랫폼으로 만들겠다"고 하며, "여성가족정책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지역의 현안과제를 해결하고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여성가족정책을 개발하고 확산하는 데에 앞장서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경상남도여성가족재단은 경남도의 출연기관으로, 2020년 6월 경남의 여성가족정책 연구・개발과 지역 성평등 확산 사업 추진을 위해 설립됐다.
 
a

23일 경남도청에서 열린 경남여성가족재단 회의. ⓒ 경남도청

#여성 #경상남도 #김경수 지사 #경남여성가족재단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검찰 급했나...'휴대폰 통째 저장', 엉터리 보도자료 배포
  2. 2 재판부 질문에 당황한 군인...해병대 수사외압 사건의 퍼즐
  3. 3 [단독] 윤석열 장모 "100억 잔고증명 위조, 또 있다" 법정 증언
  4. 4 "명품백 가짜" "파 뿌리 875원" 이수정님 왜 이러세요
  5. 5 '휴대폰 통째 저장' 논란... 2시간도 못간 검찰 해명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