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당 은평갑·을 위원회 "구청장 휴대전화 요금 지원 사과하고 환수 조치하라"

등록 2021.03.30 11:30수정 2021.03.30 11:32
0
원고료로 응원


서울시 은평구청이 김미경 은평구청장과 비서진 등에 휴대전화 요금을 지원한 일에 대해 정의당 은평갑·을 지역위원회(정의당 은평)가 지난 26일 논평을 내고 구청의 사과와 전액 환수조치 할 것을 촉구했다. 

정의당 은평은 구청의 휴대전화 요금 지원에 대해 "우리나라 지방자치단체의 정보관리 시스템이 가계부 어플보다 못한 수준인가?"라며 근거 없는 지원에 대해 비판했다.

정의당 은평은 구청장이 약 월 20만원, 그 외 간부는 약 월 10만원의 지원을 받은 것을 두고 그 비용이 온전한 통신비였다는 것을 구청이 공개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지급한 핸드폰 요금이 통상적인 통신요금과는 차이가 커 휴대전화 기계값 납부나 소액결제 서비스 등까지 세금으로 지원한 게 아니냐는 의혹에 대해 투명하게 밝혀야할 것"이라 말했다.

또한 정의당 은평은 "정당하지 않은 휴대전화 요금 지원 비용이 있다면 당장 환수하고 은평구청장은 국민들 앞에 사과해야하며 그것이 무너진 신뢰를 회복할 유일한 방법"이라 밝혔다.

이번 논란에 대해 은평구청은 "업무 특성상 개인 명의로 되어있는 휴대폰에 대해 빠른 시일 내에 법인 명의로 변경 예정"이라며 "구청장의 경우 현안사항 해결, 구민들과 소통, 각종 민원사항 경청 등 공무수행을 위해 휴대전화를 사용 중이며 공무상 휴대전화 사용이 많을 수밖에 없음을 이해해 달라"고 전해왔다.
덧붙이는 글 이 기사는 은평시민신문에도 실렸습니다.
#은평구청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은평시민신문은 은평의 시민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풀뿌리 지역언론입니다. 시민의 알권리와 지역의 정론지라는 본연의 언론사명을 지키고 실현하기 위해 정확하고 공정한 보도로 진실을 추구하며 참다운 지방자치와 풀뿌리민주주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캐나다서 본 한국어 마스크 봉투... "수치스럽다"
  2. 2 100만 해병전우회 "군 통수권" 언급하며 윤 대통령 압박
  3. 3 300만명이 매달 '월급 20만원'을 도둑맞고 있습니다
  4. 4 시속 370km, 한국형 고속철도... '전국 2시간 생활권' 곧 온다
  5. 5 황석영 작가 "윤 대통령, 차라리 빨리 하야해야"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