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듣기

문 대통령 "국민의 질책 엄중히 받아들여... 민생안정에 매진"

강민석 대변인 브리핑 통해 재보선 결과 입장 밝혀... "무거운 책임감으로 국정 임할 것"

등록 2021.04.08 11:22수정 2021.04.08 11:22
6
원고료로 응원
a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이 8일 청와대 춘추관에서 4·7 재보선과 관련한 문재인 대통령의 입장을 발표하고 인사하고 있다 ⓒ 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은 4.7재보궐선거가 여당의 참패로 끝난 것에 대해 "국민의 질책을 엄중히 받아들인다"고 입장을 내놨다.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은 8일 오전 춘추관에서 브리핑을 통해 "4.7재보선과 관련한 문 대통령님의 입장을 말씀드리겠다"면서 이 같이 전했다. 

또한 문 대통령은 "더욱 낮은 자세로, 보다 무거운 책임감으로 국정에 임하겠다"면서 "코로나 극복, 경제회복과 민생안정, 부동산 부패 청산 등 국민의 절실한 요구를 실현하는 데 매진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번 서울·부산 보궐선거에서 여당인 더불어민주당 후보들의 패배는 '국민의 절실한 요구'를 해결하지 못했기 때문이라고 분석한 것으로 보인다. 또한 해결하지 못한 국민의 요구는 ▲코로나19 극복 ▲경제회복과 민생안정 ▲부동산 적폐 청산 등 3가지로 분석했다. 

이와 관련해 청와대 관계자는 "이번 선거에서 국민의 마음을 얻는데 부족했다는 점을 느낀다"면서 "앞으로 국민의 신뢰를 얻기 위해 혼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대통령 말씀처럼) 코로나 극복, 경제 회복과 민생안정, 부동산 부패 청산 등이 이번 선거를 통해 나타난 국민의 절실한 요구라고 판단하고 있다"면서 "이런 국민의 절실한 요구를 실현하기 위한 노력을 흔들림 없이 계속할 것"이라고 재차 강조했다. 덧붙여 "정부는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반드시 도전 과제를 극복해내겠다"고 말하면서 고개를 숙였다. 
#문재인 #4.7재보궐선거 #강민석 #입장 발표
댓글6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용산 대통령실 마감하고, 서울을 떠나 세종에 둥지를 틀었습니다. 진실 너머 저편으로...

AD

AD

AD

인기기사

  1. 1 61세, 평생 일만 한 그가 퇴직 후 곧바로 가입한 곳
  2. 2 천연영양제 벌꿀, 이렇게 먹으면 아무 소용 없어요
  3. 3 버스 앞자리 할머니가 뒤돌아 나에게 건넨 말
  4. 4 "김건희 여사 라인, '박영선·양정철' 검토"...특정 비서관은 누구?
  5. 5 죽어라 택시 운전해서 월 780만원... 엄청난 반전이 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