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 어머니, 가족'... "노년이 될 우리에 대한 이야기"

충남 서산시연극협회 35회 정기공연 '오거리 사진관'... 25일 서산시문화회관서 공연

등록 2021.06.19 15:24수정 2021.06.22 17:15
0
원고료로 응원

서산시연극협회 정기공연 ‘오거리 사진관’ 포스터 ⓒ 서산시연극협회

 
[기사 수정 : 22일 오후 5시 16분]

연극 '오거리 사진관'이 오는 25일 오후7시 충남 서산시문화회관소공연장 무대에서 막을 올린다.  


이번 공연은 한국연극협회서산지부(지부장 임재자)가 주최·주관한 35번째 정기공연으로 서산시와 since1991 극단둥지, 극단서산이 후원한다.

공연 오거리 사진관은 치매에 걸린 어머니와 가족의 이야기를 담은 가족극이다. 연극에서는 1년 전 같은 병으로 아버지를 떠나보낸 가족들이, 자신의 생일날 돌아가신 아버지가 돌아온다고 믿는 어머니를 바라보며 같은 일을 또 겪을까 걱정하는 내용이다. 그러나 이들 앞에는 꿈보다 더 비현실적인 일들이 벌어지면서 이야기가 진행된다.   
 

출연 배우들 ⓒ 서산시연극협회

 
배우들은 시대를 비추는 거울과 같은 작품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중이다. 이들이 무대에서 표현하는 동작 하나하나는 코로나로 인해 일상을 빼앗긴 관객들에게 주변을 돌아보게 하고, 매 순간의 소중함을 깨닫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임재자 지부장은 관련해 "이 시대의 가족상을 그려낸 오거리 사진관은, 노년을 준비해야하는 우리 자신의 이야기로 공연을 통해 왜 가족이 중요한지를 깨닫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면서 "30여년 서산시연극협회와 함께 해온 김수란 대표와 이번 공연을 위해 열정을 불태우는 극단둥지 단원들에게 무한한 존경을 보낸다"고 말했다.

김수란씨가 연출을 맡은 이번 작품에는 배우 정수석, 김수란, 신미순, 이다운, 박승선, 전민규, 이진슬, 신인수가 출연한다.

제작진으로는 ▲기획 임재자 ▲총괄진행 정수정 ▲연출 김수란 ▲예술감독 유병선▲조연출 김현진 ▲무대감독 조영길 ▲무대크루 임득균 ▲조명 김민우 ▲음향 박윤규 ▲의상·소품 유미경 ▲분장 김지영 ▲촬영 심성필 ▲기록 김수진 등이 참여했다.
 
a

정기공연 '오거리 사진관' 스태프 ⓒ 방관식

덧붙이는 글 이 기사는 충청뉴스라인에도 실립니다.
#오거리 사진관 #서산시연극협회 #임재자회장
댓글
이 기사의 좋은기사 원고료 30,000
응원글보기 원고료로 응원하기

지역 소식을 생생하게 좀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해 언론의 중앙화를 막아보고 싶은 마음에 문을 두드립니다.

이 기자의 최신기사 충남 대표 연극 극단 가린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61세, 평생 일만 한 그가 퇴직 후 곧바로 가입한 곳
  2. 2 천연영양제 벌꿀, 이렇게 먹으면 아무 소용 없어요
  3. 3 버스 앞자리 할머니가 뒤돌아 나에게 건넨 말
  4. 4 "김건희 여사 라인, '박영선·양정철' 검토"...특정 비서관은 누구?
  5. 5 죽어라 택시 운전해서 월 780만원... 엄청난 반전이 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