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듣기

이재명, 노무현 언급하며 후원 호소…하루만에 9억 돌파

등록 2021.07.10 20:39수정 2021.07.11 20:59
43
원고료로 응원
(서울=연합뉴스) 김동호 기자 = 더불어민주당 대권주자인 이재명 경기지사는 10일 "보내주신 소중한 마음이 부끄럽지 않게 하겠다"며 지지자들에게 후원금을 호소했다.

이 지사는 이날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이재명의 후원자임이 자부심이 되도록 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지사는 영화 '노무현입니다'에 등장하는 "○○씨, 참 힘들어 죽겠다. 다른 게 아니고…돈"이라는 대사를 소개하며 "낙선 국회의원 시절 노무현 대통령께서 보좌관과 여관방에 누워 서글프게 하신 말씀"이라고 설명했다.

이 지사는 "과거에 비해 더이상 정치하는 데에 엄청난 돈이 들지는 않는다. 참여정부 시절 정치개혁 덕분"이라며 "그렇다고 저절로 돈이 생겨나지 않는다. 주권자의 지지와 성원만이 깨끗한 정치, 부패없는 정치를 만들 수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후원 요청은 무척 면구스러운 일"이라면서도 "그럼에도 당당히 요청드린다. 정치가 검은돈 앞에 작아지지 않게 해 달라. 두려움 없이 기득권에 맞설 수 있게 해달라. 말이 아닌 행동으로 증명한 성과를 들고 국민 앞에 선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 지사 캠프는 모금 이날 오후 6시 기준으로 9억853만여원의 모금액이 모였다고 밝혔다.

전날 오전 '이재명 후원회'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후원금 계좌를 공개하고 본격적인 모금을 시작한 후 하루 만이다.


당내 대권 경쟁자인 이낙연 전 대표가 모금을 시작한 이튿날인 지난 1일 오후 5시까지 8억1천425만원을 후원받은 것보다 다소 빠른 속도다.

이 지사 측은 "전체 모금액의 95.1%가 10만원 이하의 소액 후원"이라며 "국민의 열렬한 지지를 반영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연합 #이재명 #후원 #노무현
댓글43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AD

AD

AD

인기기사

  1. 1 아니, 소파가 왜 강가에... 섬진강 갔다 놀랐습니다
  2. 2 100만 해병전우회 "군 통수권" 언급하며 윤 대통령 압박
  3. 3 "일본정치가 큰 위험에 빠질 것 우려해..." 역대급 내부고발
  4. 4 시속 370km, 한국형 고속철도... '전국 2시간 생활권' 곧 온다
  5. 5 두 번의 기회 날린 윤 대통령, 독일 총리는 정반대로 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