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소득 정치공동행동 출범 "기본소득 실현추진"

24일 정식 출범... 이재명 지사 "새로운 변화에 대응하는 유일한 대안"

등록 2021.08.25 09:58수정 2021.08.25 09:58
0
원고료로 응원

기본소득 실현을 위한 기본소득정치공동행동이 24일 정식 출범했다. ⓒ 기본소득정치공동행동 유튜브

  
기본소득 실현을 위한 기본소득정치공동행동(아래 공동행동)이 24일 정식 출범했다.

공동행동은 이날 오후 1시 청년문화공간JU동교동 니콜라오홀에서 정식 출범을 알리는 출범식과 정책토론회 '2022년 양대선거와 현 시점 기본소득 정치운동의 역할 및 전망'을 개최했다.

공동행동은 지난 7월 14일 기본소득 정치의 확장과 연대를 위한 출범 제안 기자회견을 갖고 참여단체를 모집해왔다.

공동행동에는 현재 기본소득국민운동본부, 기본소득당, 기본소득한국네트워크, 노후희망유니온, 녹색당, 농민기본소득전국운동본부, 민주사회를위한변호사모임 민생경제위원회, 미래당, 아동청소년기본소득운동본부, 알바노조, 토지+자유연구소 등 기본소득 실현을 모색해온 11개 단체가 참여하고 있다.

출범식에는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국회 기본소득연구포럼 소병훈 대표의원이 영상 축사를 통해 출범을 축하했다.

이 지사는 "기본소득은 새로운 변화에 대응하는 가장 효과적이고 유일한 대안"이라며 "기왕에 맞이할 수밖에 없는 변화라면 한 발짝 앞서서 미래를 선도해야 한다. 기본소득 실현을 앞당기는 뜻깊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정책토론회는 '2022년 양대선거와 현 시점 기본소득 정치운동의 역할 및 전망'을 주제로 진행됐다.


토론자로는 김재형 기본소득국민운동본부 정책단장, 신지혜 기본소득당 상임대표, 안효상 기본소득한국네트워크 상임대표, 김찬휘 녹색당 공동대표 등이 참여했다.

공동행동은 차기 대선과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기본소득이 실현될 수 있도록 전국강연과 토론회, 국민여론조사, 국회 입법청원, 정치캠페인 등 적극적인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기본소득 #이재명 #소병훈 #용혜인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천연영양제 벌꿀, 이렇게 먹으면 아무 소용 없어요
  2. 2 버스 앞자리 할머니가 뒤돌아 나에게 건넨 말
  3. 3 "김건희 여사 라인, '박영선·양정철' 검토"...특정 비서관은 누구?
  4. 4 "남자들이 부러워할 몸이네요"... 헐, 난 여잔데
  5. 5 고립되는 이스라엘... 이란의 치밀한 '약속대련'에 당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