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듣기

김오수 검찰총장 '윤석열 청부고발 의혹' 진상조사 지시

대검찰청 "<뉴스버스> 기사 관련, 감찰부에 진상조사 지시"... 윤석열, 의혹 전면 부인

등록 2021.09.02 18:37수정 2021.09.03 12:40
16
원고료로 응원
a

김오수 검찰총장 (자료사진) ⓒ 공동취재사진

 
김오수 검찰총장이 대선 출마를 선언한 윤석열 국민의힘 예비후보의 검찰총장 시절 청부고발 및 보복수사 의혹과 관련해 대검찰청 감찰부 진상조사를 지시했다.

대검찰찰청은 2일 오후 "금일 <뉴스버스> 기사 내용 관련, 검찰총장은 대검 감찰부에 진상조사를 지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오전 <뉴스버스>는 윤 후보가 총선을 앞둔 지난해 4월 대검찰청 수사정보정책관인 손준성 검사(현 대구고검 인권보호관)과 서울 송파갑 미래통합당(국민의힘 전신) 국회의원 후보였던 검사 출신 김웅 의원에게 고발장을 전달했다고 보도했다.(관련기사 : [청부고발·보복수사 의혹] 김웅 "공익제보 당에 전달했을 뿐"... 윤석열은 침묵중 http://omn.kr/1v22e) 

이 고발장엔 최강욱·황희석 등 당시 열린민주당 비례대표 후보와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 MBC 및 <뉴스타파> 소속 언론인 등이 피고발인으로 적혀 있었다고 <뉴스버스>는 밝혔다. 다만 미래통합당 법률지원단까지 전달된 이 고발장은 실제 고발로까지 이뤄지진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손 검사는 해당 사실을 부인했고, 김 의원은 "당시 정보 제공자의 신원을 보호하기 위해 전달받은 대화창은 모두 지웠기 때문에 문건을 제가 받았는지 누구로부터 받았는지 확인되지 않는다"라며 "공익 제보를 마치 청부 고발인 것처럼 몰아가는 것은 심히 유감"이라고 밝혔다.

윤 후보 측은 이날 오후 김병민 대변인을 통해 의혹을 정면 부인하면서 보도한 매체와 정치세력의 야합 음모설을 제기했다. 
#윤석열 #청부고발 #의혹 #김오수 #김웅
댓글16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선악의 저편을 바라봅니다. extremes88@ohmynews.com

AD

AD

AD

인기기사

  1. 1 검찰 급했나...'휴대폰 통째 저장', 엉터리 보도자료 배포
  2. 2 재판부 질문에 당황한 군인...해병대 수사외압 사건의 퍼즐
  3. 3 [단독] 윤석열 장모 "100억 잔고증명 위조, 또 있다" 법정 증언
  4. 4 "명품백 가짜" "파 뿌리 875원" 이수정님 왜 이러세요
  5. 5 '휴대폰 통째 저장' 논란... 2시간도 못간 검찰 해명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