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듣기

국민의힘 "김종인, 하루속히 총괄선대위원장 맡아주길"

김종인 거부 의사에도 계속되는 '러브콜'... 이양수 "계속 만나자는 건 결례일 수도"

등록 2021.11.26 13:16수정 2021.11.26 13:19
17
원고료로 응원
a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2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에서 아이보시 고이치 주한 일본대사를 접견하고 있다. ⓒ 공동취재사진

 
"하루속히 김종인 위원장을 모셔서, (김 전 위원장이 국민의힘 대통령선거)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을 맡아 해주길 바라고 있습니다." (이양수 국민의힘 선대위 수석부대변인)

국민의힘이 김 전 위원장에 다시 한번 러브콜을 보냈다. 김 전 위원장이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을 맡지 않겠다는 의사를 밝혔음에도, 선대위 합류를 재요청한 것이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는 26일 서울 영등포구 당사에서 아이보시 고이치 주한일본대사를 접견한 뒤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김 전 위원장이 총괄선대위원장을 맡지 않겠다는 의사를 또 한번 보였는데 (어떻게 생각하나)"라는 질문에 "제가 어제도 이야기했지만, 김종인 박사와 관련해 자꾸 말씀드리는 게 지금 상황에서는 별로 바람직하지 않다"고 입장 표명을 보류했다. 

김 전 위원장과 역할 조정을 논의할 것인지를 묻는 말에도 "선대위는 선거에 관한 어떤 중요한 협의와 의사결정을 하는 기구니까, 특별히 역할을 조정할 문제는 아닌 것 같다"고 애매하게 답했다. 

"많은 사람 김종인 찾아가 설득... 계속 찾아뵙는 건 결례될 수도"
 
a

김종인 국민의 힘 전 비상대책위원장이 26일 오전 서울 종로구 개인사무실로 출근하고 있다. ⓒ 이희훈

  
김병준 상임선거대책위원장이 이날 윤 후보와 면담 후 기자간담회를 열고 상임선대위원장직을 계속 수행하겠다고 밝힌 데 대해선 "일반적인 걸로 생각해달라. 어차피 상임선대위원장이 됐는데, 진작에 저도 한번 만났어야 했다. 이번 주 바쁘다 보니 오늘 차 한잔하게 된 것이고, 기자들과 간단히 간담회 한 것"이라고 했다.

윤 후보가 다소 모호한 태도를 보인 가운데, 김 전 위원장과 관련한 질문이 다시 나오자 이양수 국민의힘 선대위 수석부대변인은 "후보 측에서 주변에 많은 사람이 김 전 위원장께 찾아가고, 설득도 하고, 그렇게 하고 있지 않나"라며 김 전 위원장을 향해 다시 한번 합류를 요청했다. 

추가 회동에 대해선 조심스러운 반응을 보였다. 이 수석부대변인은 "(윤 후보와 김 전 위원장이) 수요일 저녁 충분하게 2시간 가까이 만나 대화를 나눴다. (그런데) 직후 김 전 위원장에 계속해서 만나자고 하고, 찾아뵙고 하는 것이 일종의 압력이나 그런 결례가 될 수 있기에 사실 굉장히 조심스럽다. 신중히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김병준 상임선대위원장이 이날 오전 정주 의사를 밝힌 직후, 김종인 전 위원장은 총괄선대위원장을 맡지 않겠다는 의사를 내비쳤다. 김 전 위원장은 같은날 오전 서울 종로구 사무실에서 나온 뒤 "김병준 상임위원장이 열심히 하겠다고 밝혔는데, (김 전 위원장님은) 총괄선대위원장직은 아예 고려하지 않는 건가"라고 묻는 취재진 질문에 고개를 끄덕였다. "끄덕인 거 맞느냐"고 재차 묻는 말에도 김 전 위원장은 다시 고개를 끄덕였다(관련 기사: "총괄선대위원장 안하나?" 묻자 김종인 두번 '끄덕').
#윤석열 #국민의힘 #김종인 #대선 #선대위
댓글17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캐나다서 본 한국어 마스크 봉투... "수치스럽다"
  2. 2 100만 해병전우회 "군 통수권" 언급하며 윤 대통령 압박
  3. 3 300만명이 매달 '월급 20만원'을 도둑맞고 있습니다
  4. 4 시속 370km, 한국형 고속철도... '전국 2시간 생활권' 곧 온다
  5. 5 "일본정치가 큰 위험에 빠질 것 우려해..." 역대급 내부고발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