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듣기

탈모갤도, 박주민도 뒤흔든 이재명의 한 마디

'탈모약 건보 적용 공약으로 연결시켜보자'는 말에 들썩... 민주당, '심는 사람들' 간담회 추진

등록 2022.01.04 16:41수정 2022.01.04 16:57
57
원고료로 응원
a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4일 오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후원회 출범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 공동취재사진

 
4일 오후 온라인커뮤니티 디씨인사이드 '탈모갤러리'에 <민주당 이동학 최고위원입니다. 탈모 더 자세히 들어보고 싶습니다>란 글이 올라왔다. 

"이참에 의견들을 세밀하게 더 들어보고 싶습니다. 조만간 '심는 사람들'의 간담회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이동학 최고위원은 <오마이뉴스>와 한 통화에서 본인이 쓴 글이 맞다고 확인해줬다. 그는 "저도 탈모는 아니라서 잘 몰랐는데, 제 친구들까지도 연락이 와서 '이거' 신경썼으면 좋겠다, '이거' 언급만으로도 상당히 파장이 크다고 하더라"고 했다. 

이 최고위원이 말한 '이거'는 탈모약 건강보험 적용 문제다. 이재명 민주당 대선 후보는 지난 2일 서울시 마포구에 새로 생긴 미래당사 '블루소다' 개관식 전 청년선거대책위원회 '다이너마이트선대위'로부터 2030 청년들로부터 다양한 의견을 직접 듣는 '리스너프로젝트'에 관한 보고를 받았다. 이때 탈모약의 건강보험 적용 요구가 있다는 이야기가 나왔고, 이 후보는 "이런 것 좋다. 소확행 공약으로 연결시켜보자"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a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탈모약 공약을 논의한다는 사실이 알려지자 온라인 커뮤니티 디시인사이드 '탈모 갤러리'에 올라온 이 후보 지지 이미지. ⓒ 커뮤니티 캡처

 
4일 이 내용이 보도되자 '탈모갤'이 들썩였다. '앞으로 제대로. 나를 위해, 이재명'이라는 이재명 후보의 슬로건을 본따서 만든 "앞으로 제대로 심는다. 나의 머리를 위해"라는 이미지가 만들어졌고, "오늘부터 지지관계에서 벗어나 이재명과 나는 한몸으로 일체가 된다" 등 '이재명 후보를 지지한다'는 게시물이 연이어 올라왔다. 박주민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SNS에 해당 기사를 공유하며 "'나'를 위해, 이재명 ㅎㅎ"이라고 쓰기도 했다.

이동학 최고위원은 "저희도 (이런 상황이) 의외"라며 "일단 '공약화 검토'라고 언급만 했는데도 왜 이런 것인지 좀더 그분들 이야기를 들어보려고 한다"고 말했다. 그는 "탈모인들 입장에선 이렇게 주목받을 계기 같은 게 없었는데, 그런 차원에서도 이런 반응이 나오는 것 같다"며 "이런 상황에 놓인 국민들이 많다면 일단 이야기를 더 들어보고, 실제로 정책을 검토할 수 있는지까지도 한 번 따져보려고 한다"고 덧붙였다.
 
#이재명 #탈모 #청년선대위 #리스너프로젝트 #이동학
댓글57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정치부. sost38@ohmynews.com

AD

AD

AD

인기기사

  1. 1 캐나다서 본 한국어 마스크 봉투... "수치스럽다"
  2. 2 황석영 작가 "윤 대통령, 차라리 빨리 하야해야"
  3. 3 100만 해병전우회 "군 통수권" 언급하며 윤 대통령 압박
  4. 4 300만명이 매달 '월급 20만원'을 도둑맞고 있습니다
  5. 5 두 번의 기회 날린 윤 대통령, 독일 총리는 정반대로 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