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장 이후 최다 입장객 기록한 경남 로봇랜드를 찾다

등록 2022.05.25 10:05수정 2022.05.25 10:05
0
원고료로 응원
많은 취미와 여가생활 중 가장 손쉽게 접할 수 있는 것이 바로 놀이공원이다. 안전이 보장되어 있지만 심리적으로 불안정한 상태에 놓이게 하는 각종 놀이기구들은 아이를 비롯하여 성인들까지 잠시 현실을 잊게 만들어준다. 
 
a

로봇랜드 ⓒ 최홍대


경남의 대표적인 놀이공원인 로봇랜드는 코로나19가 터지기 직전에 오픈한 곳이다. 사람들이 많이 입장해야 운영 가능한 대표적인 시설인 놀이공원에 코로나19는 심각한 악재일 수밖에 없다.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면서 창원의 로봇랜드도 다시 분위기를 타고 있었다. 
 
a

로봇 ⓒ 최홍대


어린이날인 지난 5일 1만 7052명이 입장해 2019년 9월 개장 이래 역대 최다 입장객을 기록했다고 한다. 개장 당시 올 기회가 있었으나 개인적인 사정으로 방문하지 못했는데 3년이 지난 때에 찾아가 보았다. 
 
a

놀이시설 ⓒ 최홍대

 
로봇랜드는 말 그대로 로봇이 콘셉트인 놀이공원이다. 요즘에는 그냥 놀이공원이 아니라 콘셉트가 중요하다. 강원도의 레고랜드 역시 그렇다.
 
a

짜릿한 경험 ⓒ 최홍대

 
11개의 로봇 체험실 등 기존 테마파크와 차별화되어 있는 로봇랜드는 다양한 로봇 전시 체험관과 함께 야외 놀이공원, 어린이 놀이터를 갖추고 있다. 곳곳마다 각기 개성을 지닌 로봇들로 가득하다. 

이곳이 조성되기 위해 첫걸음을 시작한 것이 2008년이니 상당한 시간이 지난 후에 개장을 한 것이다. 코로나19로 잃어버린 2년의 시간을 조금씩 회복해가는 로봇랜드다.
 
a

쾌속열차 ⓒ 최홍대

 
최고 속도 90km/h, 360도 회전을 자랑하는 롤러코스터 '쾌속 열차'를 보고 있으면 <데스티네이션>이라는 공포영화가 연상될 정도로 짜릿하기만 하다. 
 
a

스카이타워 ⓒ 최홍대


아파트 17층 높이인 65m에서 수직 낙하하는 '스카이타워'는 최상부에 다다르면 언제 지상으로 떨어질지 모르는데 한 번 타본 사람들은 계속 타려고 줄을 서서 기다린다. 


오는 6월 중순부터 시작되는 '서머 페스티벌'에는 대표 콘텐츠인 '워터워 물총 싸움'뿐만 아니라 워터 슬라이드, 패들보트 등을 즐길 수 있는 대형 풀장도 함께 운영할 계획이다. 
 
a

체험 ⓒ 최홍대

 
이곳에서 이용객들이 무섭다고 꼽는 세 가지는 바로 쾌속열차인 썬더볼트와 물보라를 제대로 맞아볼 수 있는 새로운 항해, 그리고 언제 떨어질지 모르는 불안감 속에 갑자기 추락하는 스카이타워다. 자유낙하는 언제나 색다른 즐거움과 긴장감을 준다. 
 
a

놀이기구 ⓒ 최홍대

 
a

로봇랜드 ⓒ 최홍대

 
로봇을 콘셉트로 만든 로봇랜드는 초기에 주목을 받았으나 우여곡절 끝에 개장했고 여러 가지 악재가 겹쳐서 개장 효과를 보지 못했다. 야간 개장과 함께 다양한 이벤트와 사람들의 호기심과 경험을 자극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해서 2022년에는 핫플레이스로 등극하면 좋을 듯하다.
#창원 #마산로봇랜드 #로봇랜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무엇이든지 쓰는 남자입니다. 영화를 좋아하고 음식을 좋아하며, 역사이야기를 써내려갑니다. 다양한 관점과 균형적인 세상을 만들기 위해 조금은 열심이 사는 사람입니다. 소설 사형수의 저자

AD

AD

AD

인기기사

  1. 1 검찰 급했나...'휴대폰 통째 저장', 엉터리 보도자료 배포
  2. 2 재판부 질문에 당황한 군인...해병대 수사외압 사건의 퍼즐
  3. 3 [단독] 윤석열 장모 "100억 잔고증명 위조, 또 있다" 법정 증언
  4. 4 "명품백 가짜" "파 뿌리 875원" 이수정님 왜 이러세요
  5. 5 '휴대폰 통째 저장' 논란... 2시간도 못간 검찰 해명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