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현 맞불 기자회견' 이준석 "'거물호소인' 이재명, 날려버려 달라"

"박 위원장 사과, 요건 못 갖췄다... 이재명·송영길 출마부터 해명해야"

등록 2022.05.24 16:18수정 2022.05.24 16:30
27
원고료로 응원
a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24일 국회에서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국민들께 드리는 말씀'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 공동취재사진


이준석 국민의힘 당대표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후보를 두고 '거물 호소인'이라고 지칭하는 동시에, 박지현 민주당 비상대책위원장의 사과를 두고선 "사과 구성 요건을 갖추지 못한 것"이라고 맹공격했다.

24일 국회에서 '국민들께 드리는 말씀' 기자회견을 자청한 이 대표는 "(민주당이) 지방선거 한복판에서 같이 치러지는 보궐선거에서 명분 없는, 지탄받을 수밖에 없는 공천을 했기 때문에 문제가 된다"라며 "계양을에 계시던 국회의원을 뽑아서 서울시장에 출마시키고, 분당의 대장동이 최대 지적이라는 분을 뽑아서 계양을에 출마시키고, 이런 일련의 과정은 어디부터 잘못됐는지 지적하기도 어려울 만큼 꼬여있다"라고 꼬집었다.

"민주당, 이재명·송영길 출마 용인한 것 해명해야"

이준석 대표는 이어 "민주당의 공천하신 분들은 어떤 원칙으로 이재명 후보를 공천했고, 송영길 후보 출마를 용인했는지 해명해야 한다"라며 "상세히 설명해 국민이 납득이 간다면 분노한 마음을 가라앉힐 수 있을 것이고, '그건 모르겠고 포괄적 사과'만 하면 사태를 악화시키는 선택이라고 생각한다. 오늘 민주당의 사과는 사과 구성요건을 갖추지 못한 것으로 본다"라고 지적했다. 

이 대표는 이재명 후보를 '거물 호소인'이라고 힐난하기도 했다. 그는 "인천 계양을에서 대권주자를 지냈다고 우쭐대는 후보의 권위의식에 가득찬 망동과 계양 주민들을 무시하는 행위는 이미 국민들에게 규탄받고 있다"라며 "계양주민 여러분, 이번 선거에서 자신 있게 분당에서 날아온 '거물 호소인'을 날려버리시고, 계양에서 지역주민들을 진료하며 함께해온 '낭만닥터 윤사부'(윤형선 국민의힘 후보)를 거물로 만들어주시라"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그는 '국민의힘은 세대교체가 이뤄졌다'고 자평하는 한편 '민주당은 대통령선거를 거치며 586세대가 더욱 득세하게 됐다'고 규정했다. 이 대표는 "민주당에서는 586 세대교체라는 것이 실현되기보다 대선을 거치며 강화됐다고 생각한다"면서 "반대로 국민의힘은 당대표 전당대회, 대통령선거 경선 과정을 거치면서 당내 권력 이동이 있었다"고 주장했다. 

이날 오전 박지현 비대위원장은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맹목적 지지에 갇히지 않고 대중에 집중하는 민주당을 만들겠다. 우리 편의 큰 잘못은 감싸고 상대편의 작은 잘못은 비난하는 잘못된 정치문화를 바꾸겠다"라며 "백 번이고 천 번이고 더 사과드리겠다. 염치없다. 그렇지만 한 번만 더 부탁드린다. 이번 지방선거에 기회를 주시면 책임지고 민주당을 바꾸겠다"라고 호소했다.


"'지방의회 전산 민원시스템' 구축... 다음 지방선거 공천자료로 활용"
 
a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24일 국회에서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국민들께 드리는 말씀'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 공동취재사진

 
한편, 이날 이준석 대표는 국민의힘 공직후보자 기초자격시험에 이어 '지방의회 전산 민원시스템'을 구축하겠다는 계획도 밝혔다. 기초의원들의 민원 처리 실적을 전산화해 다음 공천에 반영하겠다는 것이다.

이 대표는 "국민의힘은 지방선거가 끝나는 즉시 온라인 민원처리 시스템을 대대적으로 구축하겠다"면서 지역주민들의 생활민원부터 의정활동에 대한 질의까지 한 곳에서 처리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어 주민들에게 처리 단계별로 투명하게 경과를 보고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지방의회 차원에서의 민원시스템은 선출된 뒤에도 지방의원들이 열심히 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조건"이라며 "전산화 돼 차곡차곡 규격화된 민원처리 실적은 공직후보자 기초자격시험과 더불어 다음 4년 뒤 공천과정에서 활용하겠다"고 설명했다.
#이준석 #거물호소인 #이재명 #박지현
댓글27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검찰 급했나...'휴대폰 통째 저장', 엉터리 보도자료 배포
  2. 2 "그래서 부끄러웠습니다"... 이런 대자보가 대학가에 나붙고 있다
  3. 3 [단독] 김건희 일가 부동산 재산만 '최소' 253억4873만 원
  4. 4 재판부 질문에 당황한 군인...해병대 수사외압 사건의 퍼즐
  5. 5 [동작을] '이재명' 옆에 선 류삼영 - '윤석열·한동훈' 가린 나경원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