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듣기

국힘 김경희 "9급 면 직원부터 시작... 시민 위한 정책 펼칠 것"

[6·1 지방선거-경기 이천시장 후보] "지속가능한 발전 중요, 환경·일자리 문제 챙기겠다"

등록 2022.05.27 11:07수정 2022.05.27 11:46
0
원고료로 응원
a

김경희 국민의힘 이천시장 후보 ⓒ 김경희 캠프

 
"변화의 시대, 우리는 새로운 이천시를 준비해야 한다."

김경희 국민의힘 경기 이천시장 후보는 9급 면 직원부터 시작해 2급 이사관으로 퇴직한 경험을 자신의 최대 강점으로 꼽았다. 행정을 잘 알고 있는 만큼 이천을 위한 비전을 수립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다. 

김 후보는 지난 20일 <오마이뉴스>와의 서면 인터뷰에서 "출산장려금 확대, 24시간 아이돌봄센터 개설, 공공산후 조리원 개원 등 일하는 여성들이 살기 좋은 이천을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다음은 김 후보와의 일문일답을 정리한 내용.

"도시 재정비, 해결하겠다"
     
- 출마 이유는. 

"세계는 식량안보·경제블럭화·기후변화·자본종속 등 미래를 어둡게 하는 문제를 마주하고 있는데 동시에 매타버스·증강현실·사물인터넷 등 낯선 키워드들이 새로운 미래를 열 것이라는 기대도 있다. 변화의 시대, 우리도 새로운 이천시를 준비해야 한다. 이천의 미래를 단단히 준비하겠다는 각오로 출마했다."

- 이천의 현안 이슈는 무엇인가.


"이천시는 이천면 시절부터 도시계획 없이 팽창해 온 도시다. 현재 개발 중인 중리택지개발지구와 마장 택지개발지구 외에 이천 시내권과 부발권이 도시정비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못하고 성장했다.

이러한 비 정비 도시, 특히 증포동권역(안흥,갈산,송정 포함)과 부발권(아미리, 산촌리, 대월 사동리 포함)은 도시로서의 구조적 문제가 있어 미래형 도시로 나가기 위해서는 도시 재정비가 이천시의 시급한 문제라는 인식을 하고 있다."

- 후보자의 핵심공약과 특징은.

"현대 사회는 출산·실업·환경·노동·교육·복지 등 많은 문제를 안고 있다. 특히 청년실업과 환경문제는 시간을 두고 계획하기 어려운 실정이다. 일개 지자체가 정책 몇 가지로 완벽하게 해결할 수는 없겠지만, 절실한 노력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공약을 준비했는데, ▲출산장려금 확대 ▲24시간 아이돌봄센터 개설 ▲공공 산후조리원 개원 ▲시립요양병원설립 ▲장애인이동차량 증차 및 기사 증원 ▲도시가스 보급 확대 ▲학생교통비지원 ▲학교 보안관제도 확대 및 셉티드(SEPTED) 학교건설 ▲해외 명문대 탐방 지원 ▲복하천 종합생태공원 조성 ▲수변공원 가족캠핑장 등 조성 ▲테마둘레길 조성 ▲도심 숲 조성 ▲SK하이닉스협력사 전문공단 건설 ▲청년창업지원센터 설립 ▲일자리카페 'e-room'개설 ▲지역 농산물 소포장 지원사업 ▲전통식품 스타트업 창조센터 설립 ▲청년팜 지원(청년농업인 정착지원금 최초 월 100만 원 1년간 지급) ▲농촌마을 생활 개선 사업 ▲새마을지도자수당 지급추진 등이다."
 
a

선거유세 중인 김경희 국민의힘 이천시장 후보와 지방선거 출마자들 모습 ⓒ 김경희 캠프


- 경쟁후보보다 본인의 강점 혹은 경쟁력은.

"9급 면 직원으로 시작해 2급 이사관으로 퇴직했다. 국가기간전산망 사업 때 주민등록전산화 사업을 총괄하며 능력을 인정받았고, 어떤 일이든 주어진 책무를 끝까지 완수해 행자부 여걸이란 별명으로 불릴 만큼 공직사회에서 추진력 있는 여걸로 통했다.

행정자치부 인사혁신 팀장과 행정안전부 감사담당관 그리고 경기도 비전기획관 이천시 부시장 등 국정, 도정, 시정을 두루 경험하기도 했다. 이천 발전에 필요한 다양한 전략과 예산확보 방법 등 능력이 있는 후보다."
 
- 정치에 입문한 계기는.


"지난 2014년 공직 퇴직 후 경기연구원 사무처장으로 근무하고 있을 때 당시 한나라당으로부터 제의받고 자의 반 타의 반으로 이천시장 선거에 출마하게 되면서 정치란 걸 하게 됐다. 사실 그 이전에는 정치인이 될 거라는 생각은 하지 못했고, 공직자로서의 길을 숙명이라고 생각하며 살아왔다."

- 당선된다면 주민을 위해 어떤 정치를 펼칠 건가.

"세 가지 문제를 현안으로 풀어갈 정책들을 만들어보고 싶다. 우선 시민 입장에서 시민 우선 행정으로 대민 서비스를 회복시킬 생각이다. 그리고 우리 사회가 안고 있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복지 정책을 최우선으로 실시하겠다. 마지막으로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환경문제와 일자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정책들을 추진하겠다."

- 마지막으로 하고 싶으신 말은.

"복지도 꼼꼼하게 신경 쓰고, 어려운 분은 보듬고, 예산은 촘촘하게 챙기겠다. 일하는 엄마들이 편안하게 일할 수 있게 하겠다. 청년에게는 웃음과 희망을 여성에게는 안전과 행복을 어르신께는 건강과 편안함을 드리도록 노력하겠다. 좋은 시장이 되도록 늘 나를 관리하는 사람이 되겠다. 지지와 응원 부탁드린다." 
#김경희 #이천시 #이천시장 #하이닉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검찰 급했나...'휴대폰 통째 저장', 엉터리 보도자료 배포
  2. 2 재판부 질문에 당황한 군인...해병대 수사외압 사건의 퍼즐
  3. 3 [단독] 윤석열 장모 "100억 잔고증명 위조, 또 있다" 법정 증언
  4. 4 "명품백 가짜" "파 뿌리 875원" 이수정님 왜 이러세요
  5. 5 '휴대폰 통째 저장' 논란... 2시간도 못간 검찰 해명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