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감각의 숲'... 국립생물자원관, 현대미술 기획전

인천 ‘생생채움’에서 내년 1월 31일까지... 영상미술 방식으로 가상의 숲 재현

등록 2022.06.28 09:35수정 2022.06.28 09:35
0
원고료로 응원
a

'메타 감각의 숲’ 포스터 ⓒ 환경부


현대미술 방식으로 가상의 숲을 재현한 '메타(META) 감각의 숲' 기획전시가 28일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 인천 서구에 소재한 '생생채움'에서 열린다.

환경부 소속 국립생물자원관이 개관 15주년을 기념해 여는 이번 전시는 문화예술과 자연에 대한 경외심을 바탕으로 다채롭게 기획하여 우리 생물자원의 소중함과 아름다움을 제공한다.

국립생물자원관에 따르면 이번 전시는 사계절 숲의 자연 풍경들을 소재로 현대미술의 한 종류인 영상미술(미디어아트) 방식으로 다양하게 구성됐다.

국립생물자원관은 "영상미술 분야의 현대미술 작가와 협업하여 색다른 문화예술 형태의 영상을 제작했다"면서 "기존의 네모난 영상 모니터를 이용한 방식에서 벗어나 천 스크린에 투사하는 전면 영상 방식으로 선보이며, 거울을 활용한 무한한 공간에 작가의 눈으로 해석한 섬세한 자연 풍경을 작품에 담아 몰입감을 높였다"고 설명했다.

서재화 국립생물자원관 전시교육과장은 "이번 기획전시를 통해 예술로 재해석된 공간에서 대자연과의 공존에 대한 필요성을 느끼며 휴식과 충전의 시간을 가지길 바란다"라면서, "앞으로도 문화예술 분야의 전문가들과 협업하여 생물다양성을 주제로 다채로운 전시를 개발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네이버 채널에서 오마이뉴스를 구독하세요

시민기자들과 함께 상식적인 사회를 만들고 싶은 오마이뉴스 기자입니다. 10만인클럽에 가입해서 응원해주세요^^ http://omn.kr/acj7

AD

AD

인기기사

  1. 1 '곤두박질' 윤 대통령, 지지율 올릴 뜻밖의 묘수
  2. 2 <인간극장>에 출연했습니다, 그 여파가 이럴 줄은 몰랐습니다
  3. 3 복귀하자마자 날벼락... 윤 대통령 부정평가 70% 찍다
  4. 4 청와대 나오더니... 폭우 내린 밤 집에 고립된 대통령
  5. 5 네버엔딩 김건희 리스크, 국민들이 우습나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