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듣기

"칼퇴 잊고 야근송"... 고용노동부 SNS 글 '뭇매'

'주52시간제' 무력화 논란 와중에 '야근송' 추천... 누리꾼 분노에 삭제

등록 2022.06.28 14:31수정 2022.06.28 14:34
0
원고료로 응원
a

고용노동부가 28일 공식 SNS에 "칼퇴를 잊은 사람들에게 야근송"이란 제목의 글을 올렸다가 논란이 일자 삭제했다. ⓒ 고용노동부 SNS

 
고용노동부가 공식 블로그에 "칼퇴를 잊은 사람들에게" '야근송'을 추천하는 글을 올렸다가 논란이 일자 한 시간도 안 돼 삭제했다. 

고용노동부는 28일 오후 트위터와 네이버 블로그 등에 해당 글을 게시해 여론의 뭇매를 맞았다. 문제의 글에는 "어차피 해야 할 야근이라면 미뤄봤자 시간만 늦출 뿐!" "에너지 부스터 같은 야근송 들으며 얼른얼른 처리하자고요" "노래를 들으며 거침없이 일을 마무리하고 퇴근해 볼까요?" 등의 내용이 담겼다.

'야근송'으로는 헤븐리시티의 <밤샘작업>, 이이경의 <칼퇴근> 등을 추천했다. 노동부는 이 블로그 글을 트위터 등 SNS를 통해 공유하기도 했다. 
   
누리꾼들은 발끈했다. 적정 노동시간 관리를 책임져야 할 노동부가 야근을 권장하고 직장인을 조롱하냐는 비판이 이어졌다. 해당 트윗에는 "고용노동부가 지금 뭐하는 거죠" "고용노동부가 칼퇴를 잊으라고요?" "고용노동부의 본분은 야근송을 틀어주는 게 아니다" "노동존중 사회 실현과 차별 없는 일터 조성으로 노동자 권익을 보호한다는 게 당신들이 할 제 1임무라고 웹사이트엔 적혀 있다"는 등 싸늘한 댓글이 줄을 이었다. 논란이 일자 게시물은 삭제됐다.

앞서 노동부는 지난 23일 초과근무 시간 제한 개편 등 노동시간 유연화를 추진하겠다고 전격 발표해 '주 52시간제'를 무력화하려 한다는 비판을 받았다. 노동부가 현재 주 단위로 관리하는 연장 근로시간을 월 단위로 바꾸는 개편안을 내놓은 것이다. 

이날 야근송 추천 블로그 글도 노동부가 초과근무 시간 제한 제도 개편 등을 홍보하기 위해 무리수를 둔 것 아니냐는 지적이 나온다. 
 
a

이정식 고용노동부 장관이 23일 오전 정부세종청사에서 노동시장 개혁 추진방향과 관련해 브리핑하고 있다. ⓒ 연합뉴스

#고용노동부 #노동 #노동시간 #야근 #장시간노동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캐나다서 본 한국어 마스크 봉투... "수치스럽다"
  2. 2 100만 해병전우회 "군 통수권" 언급하며 윤 대통령 압박
  3. 3 300만명이 매달 '월급 20만원'을 도둑맞고 있습니다
  4. 4 시속 370km, 한국형 고속철도... '전국 2시간 생활권' 곧 온다
  5. 5 두 번의 기회 날린 윤 대통령, 독일 총리는 정반대로 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