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듣기

'부모가 눈물 만류'? 이준석, 과거 수행원 주장에 "책임 묻겠다"

강신업 변호사, 페북글 공유하며 과거 수행원 주장 확산... 이준석 "6년간 교류 없다"

등록 2022.08.21 14:56수정 2022.08.21 14:56
17
원고료로 응원
a

국민의힘 이준석 전 대표가 17일 오후 서울남부지법에서 당 비상대책위원회 효력을 정지해달라며 낸 가처분 신청 사건의 심문을 마친 뒤 취재진의 질문에 답변하기 위해 마스크를 벗고 있다. ⓒ 국회사진취재단

 
"꼭 책임을 묻겠다."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가 본인을 수행 보좌한 이력이 있는 임세영씨의 일부 주장을 공개적으로 반박하고 나섰다. 비상대책위원회 출범을 전후로 관련 잡음이 진정되지 않고 오히려 커지는 모양새다.

이준석 전 대표는 21일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6년 전 처음 선거 나갔을 때 한 달 정도 수행했던 분이 여기저기 많은 말을 하고 다닌다"라며 "저는 이 분과 그 이후로 6년간 교류가 없다"라고 강조했다.

특히 "하물며 저희 부모님은 항상 오해를 살까 선거 기간에 도우러 오실 때 외에는 지역구 당원들과 따로 교류하지 않는다"라며 "그리고 부모님은 저에게 정치활동의 선택에 대해서 어떤 이야기도 하지 않는다. 당연히 찾아오셔서 그런 말씀을 하실 일도 없다"라고 지적했다. "나중에 감당 못할 이야기를 다 하고 있는데 다 모아서 꼭 책임을 묻겠다"라고도 덧붙였다.

강신업, "다리 아플 때 목발 빌려놓고 모르는 척" 등 주장 공유

이준석 전 대표의 이같은 반응은 강신업 변호사가 자신의 페이스북에 옮긴 글 때문이다. 강 변호사는 윤석열 대통령 배우자 김건희 여사의 팬클럽 '건희사랑'의 회장이었으나, '원본 사진' 논란과 '사견' 논란 등을 거치며 자리에서 스스로 물러난 인물이다(관련 기사: 또 '건희사랑' 회장만 공개한 5장 팝콘 사진, 이유 물었더니 김건희 여사, 팬클럽 회장 SNS발언에 "제 의사와 무관"). 바른미래당 출신이기도 한 그는 최근 이준석 전 대표의 제명 청구안을 국민의힘 중앙윤리위원회에 제출하기도 하는 등 대립각을 세우고 있다.

강 변호사는 21일, 건희사랑 페이스북 그룹에 올라온 글을 자신의 타임라인에 공유했다. 해당 글에 따르면, 임세영씨는 이 전 대표에 대해 "선거운동 중에 도움이 될 것 같은 신규 당원에게만 인사한다" "본인이 다리 아플 때 핵심 당직자에게 목발을 얻어 사용해놓고 그 당사자가 사무실 와도 모르는 척 한다" "본인 지역구에 청년 당원 10명도 안 된다" 등의 주장을 내놨다. 특히 "최근에 이준석 행동을 보고 부모님이 찾아와서 울며불며 자제하라고 사정을 해도 이준석은 말을 듣지 않았다"라는 문장도 포함돼 있었다.


해당 글이 일부 매체에 의해 기사화되자, 이준석 전 대표가 관련 기사를 페이스북에 공유하며 대응에 나섰다. 또 다른 포스팅에서는 "무슨 상황인지 모르겠지만 철저하게 대응하겠다"라고 임씨에게 보낸 문자를 공개하기도 했다. 갈무리된 사진을 보면, 이 전 대표는 이날 오전 임씨에게 "사실 믿기지가 않는데, 강신업씨가 세영씨가 했다고 하는 이야기, 다 본인이 직접 한 게 맞지요?"라며 "그리고 이봉규TV에서 나온 것들도 다 책임질 수 있지요? 정정할 것이 없으면 바로 대응 들어가겠다"라고 보냈다.

또, 같은 화면에는 그에 앞서 임씨가 지난 3월 24일 오후, 이 전 대표에게 보낸 문자도 나와 있었다. 임씨는 이 전 대표에게 "대선 승리로 이끄시느라 고생 많으셨다"라며 "6.1 지방선거를 준비함에 앞서 위원장께 말씀드리는 것이 도리인 듯 하여 전화 드렸으나 당무에 바쁘셔서 못 받으시는 것 같아 문자로 남긴다. 지방선거 또한 국민의힘의 승리를 위해 힘써주시라"라고 이야기했다. 하지만 이 문자 이후로 약 5개월 사이에 두 사람이 서로 나눈 문자는 보이지 않았다.

이준석 "철저 대응" vs. 강신업 "잘못하면 무고죄"
  
a

바른미래당 강신업 대변인이 2019년 11월 19일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조국 동생 조씨의 인사청문 방해 관련 논평을 발표하고 있다. ⓒ 연합뉴스

 
임씨가 이준석 전 대표를 수행한 것은 2016년 국회의원 총선거 당시 새누리당 소속으로 이 전 대표가 서울 노원병에 출마했을 때 약 한 달 간이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이후 분당 사태 당시 자유한국당에 남은 그는, 한국당 소속으로 2018년 지방선거 당시 노원구6(바)선거구 시의원 후보로 출마했었다.

그는 지난 16일 보수 성향의 유튜브 채널 '이봉규TV'에 출연해서도 이 전 대표를 비난하는 듯한 여러 주장을 한 바 있다. 출연 당시 임씨는 "이준석을 밥을 잘 안 사줬다. 같이 먹어도 계산을 안 해준다"라거나 "지역구 주민들도 이준석이 인사를 안 해서 싸가지 없다고 난리였다" "군대 다시 온 줄 알았다. 자기가 대장이고 아랫사람에 대해서는 기본적인 태도가 무시 그 자체다" 등의 발언을 해 일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화제가 되기도 했다.

해당 채널은 윤석열 대통령의 취임식 때 초청됐던 유튜버 명단에 포함돼 있었고, 윤 대통령 본인 역시 시청하는 채널로 알려졌다. 강승규 대통령실 시민사회수석이 직접 출연한 바도 있으며, 대통령실은 이에 대해 "적극적으로 저희가 하는 일을 알리는 것인데 마다할 필요가 없다고 본다"라고 해명한 바 있다.

강신업 변호사는 이 전 대표가 임씨에 대해 '철저 대응'을 예고하자, 자신의 페이스북에 "뭔지 모르겠으나 잘못하면 무고죄 된다, 준석아!"라고 대응했다. 
#이준석 #강신업 #임세영 #국민의힘 #문자
댓글17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2014년 5월 공채 7기로 입사하여 편집부(2014.8), 오마이스타(2015.10), 기동팀(2018.1)을 거쳐 정치부 국회팀(2018.7)에 왔습니다. 정치적으로 공연을 읽고, 문화적으로 사회를 보려 합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검찰 급했나...'휴대폰 통째 저장', 엉터리 보도자료 배포
  2. 2 재판부 질문에 당황한 군인...해병대 수사외압 사건의 퍼즐
  3. 3 [단독] 윤석열 장모 "100억 잔고증명 위조, 또 있다" 법정 증언
  4. 4 "명품백 가짜" "파 뿌리 875원" 이수정님 왜 이러세요
  5. 5 '휴대폰 통째 저장' 논란... 2시간도 못간 검찰 해명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