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듣기

김건희 '6천만원 목걸이' 오락가락 해명에 "늘 해명이 더웃겨"

[실트_2022] 대통령실 "현지서→지인에게 빌려"... 누리꾼들 "사실상 뇌물"

등록 2022.08.31 11:41수정 2022.08.31 11:44
35
원고료로 응원
 
a

[실트_2022] '김건희 보석' 재산신고 누락 논란에 대통령실 "빌린 것" 해명 논란까지 ⓒ 김혜리

 
윤석열 대통령의 지난 6월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순방 당시 김건희 여사가 착용했던 목걸이가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6천만원으로 추산되는 고가의 보석임에도 최근 있었던 고위공직자 재산 신고에서 누락됐다는 건데, 대통령실의 해명이 번복되면서 논란에 불을 더 지피고 있습니다. 

윤재순 대통령실 총무비서관은 지난 30일 오전 국회 운영위원회 전체회의 산회 후 전용기 더불어민주당 의원에게 "김 여사가 순방 당시 착용한 보석은 현지에서 빌린 것"이라며 "재산 신고에서 누락한 것이 아니"라고 밝혔습니다. 

해당 발언이 기사화되자 대통령실은 전용기 의원실로 "장신구 3점 중 2점은 지인에게 빌리고 1점은 소상공인에게 구매한 것"이라며 "구매한 금액이 재산 신고대상에 해당하지 않는다"라고 정정했습니다. 

이에 대해 전 의원은 "지인에게 빌렸다면 그것이 무상인지, 계약서는 있었는지 등을 추가로 확인을 해야한다"고 지적했습니다.

민주당도 즉각 "김 여사가 착용한 고가 보석이 지인에게 빌린 것이라는 대통령실의 해명이 사실이어도 그 자체로 문제"라고 비판했습니다. 공직자윤리법에 따라 500만 원이 넘는 보석은 신고해야 한다고 주장하기도 했습니다

대통령 취임식 명단에 이어 이번 재산공개 누락까지, 대통령실의 오락가락 해명에 국민들의 시선이 곱지만은 않습니다. 

이들은 "구입이면 신고누락이고 대여인데 계약서 없으면 사실상 뇌물로 봐야 한다", "대통령실이 거짓말하는 것처럼 보이는 건 국정에 도움이 안 된다", "김 여사가 대통령 지지율 하락에 영향을 끼치고 있다", "공적인 자리에 지인에게 사적으로 빌린 액세서리 착용한 게 더 문제다. 김 여사의 지인 찬스 지겹다"고 우려를 표했습니다. 
#윤석열 #김건희 #김건희 보석 #대통령실
댓글35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61세, 평생 일만 한 그가 퇴직 후 곧바로 가입한 곳
  2. 2 죽어라 택시 운전해서 월 780만원... 엄청난 반전이 있다
  3. 3 "총선 지면 대통령 퇴진" 김대중, 지니까 말 달라졌다
  4. 4 민주당은 앞으로 꽃길? 서울에서 포착된 '이상 징후'
  5. 5 '파란 점퍼' 바꿔 입은 정치인들의 '처참한' 성적표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