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듣기

유승민 "대통령 막말 사과하면 끝날 일, 억지 부리고있다"

이준석 전 대표 추가 징계엔 "대통령 막말은 괜찮고 사자성어는 안 되나?" 비판

등록 2022.09.29 13:50수정 2022.09.29 13:52
31
원고료로 응원
a

유승민 전 국민의힘 의원이 29일 윤석열 대통령의 비속어 논란에 대해 대통령이 사과해야 한다고 말했다. ⓒ 조정훈

 
윤석열 대통령의 비속어 논란과 관련해 유승민 국민의힘 전 의원이 대통령실이나 여당이 억지를 부리고 있다며 대통령이 직접 나서 사과해야 한다고 비판했다.

유 전 의원은 29일 경북대학교 경상대에서 '무능한 정치를 바꾸려면'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한 후 기자들과 만나 "지금 '바이든'이냐, '날리면'이냐를 가지고 온 국민이 청력 테스트를 하는 이런 상황이 얼마나 기가 막히겠느냐"며 "사과하고 지나갈 일인데 제가 보기에는 억지(를 부리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많은 국민께서 이 부분에 대해 대통령실과 국민의힘이 대응을 정말 잘못하고 있다고 생각한다"면서 "이런 문제로 임기 초반에 중요한 시간을 허비하는 게 답답하다"고 지적했다.

유 전 의원은 "지금 대통령실이나 우리 당이 국민들을 개돼지로 취급하는 코미디같은 일을 당장 중단하고 깨끗하게 사과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더불어민주당이 외교라인을 바꿔야 한다고 주장에 대해 유 전 의원은 "모든 일을 따질 때 시시비비를 확실하게 가리는 게 중요하다"면서 "외교부장관이나 국가안보실 사람들이 대통령 막말에 대해 책임 있는 건 아니다. 그건 대통령 책임"이라고 윤 대통령에게 화살을 돌렸다.

이준석 전 대표의 추가 징계에 대해서도 "윤리위가 '양두구육'을 가지고 또 징계를 한다면 세상 사람들이 웃지 않겠느냐"며 "지금 대통령 막말 가지고 온 나라가 이렇게 시끄러운데, 그럼 대통령 막말은 괜찮고 사자성어는 안 되는 거냐"고 따졌다.

그는 "이 전 대표의 사퇴는 처음부터 잘못됐다"며 "윤핵관들, 또 윤리위 사람들이 무리하게 징계를 하고 한 정치인을 제거하려고 하다가 이렇게까지 왔다. 그 배후에 대통령이 있는 거 아니냐 이런 의심을 받는 그런 지경"이라고 꼬집었다.


이어 "이 전 대표의 성상납 의혹이 처음 유튜브에 나온 게 2021년 12월이다. 만약 진짜 문제가 있었다고 생각했으면 그때 정리를 했어야지 대선과 지방선거 실컷 이용해먹고 이제 와서 제거를 하려고 하니까 얼마나 무리한 일이냐"고 말했다. 그러면서 "바뀐 것은 전혀 없는데 대선 후 문제가 되는 게 어디 있느냐"며 "국민들이 보기에 상식적으로 안 맞는 무리한 징계"라고 덧붙였다.

한편 당대표 선거에 출마할 것이냐는 질문에는 말을 아꼈다. 그는 "전당대회 출마는 전혀 생각 안 했다"면서도 "다만 한 가지 분명하게 결심한 건 나라를 위해서 제가 할 일이 있다면 꼭 하겠다. 또 제가 할 말이 있으면 꼭 하겠다"고 강조했다.

유 전 의원은 국민의힘 당대표 관련 각종 여론조사에서 1위를 달리고 있는 부분에 대해 "대통령과 우리 당에 대한 신뢰가 지금 너무 약한 상태"라며 "그런 부분들이 저에 대해 일정 부분 기대로 나타난 것 아니냐는 생각이 든다"고 답했다.

대구경북에서도 유 전 의원에 대한 지지율이 제일 높다는 말에도 "저는 늘 한국 보수가 바뀌면 한국 정치가 바뀐다고 생각해왔다. 유권자들께서 이런 부분에 대해 지지를 해주시는 거라면 제일 감사한 일"이라고 했다.

유 전 의원은 최근 SNS에 올린 글에 대해 김기현 전 원내대표가 비판하고 강신업 변호사가 윤리위에 제소하겠다고 한데 대해서도 신경쓰지 않는다고 말했다.

그는 "나라를 위해 제가 할 일을 하고 꼭 할 말은 하겠다는 결심이 단단해졌다"면서 "어려움을 많이 겪으면서 제 스스로 굉장히 강인해졌다고 생각한다. 누구 앞에서도 두려움 없이 말하고 행동하겠다"고 강조했다.
 
#유승민 #대통령 비속어 #이준석 #국민의힘 #경북대학교
댓글3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대구주재. 오늘도 의미있고 즐거운 하루를 희망합니다. <오마이뉴스>의 10만인클럽 회원이 되어 주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검찰 급했나...'휴대폰 통째 저장', 엉터리 보도자료 배포
  2. 2 재판부 질문에 당황한 군인...해병대 수사외압 사건의 퍼즐
  3. 3 [단독] 윤석열 장모 "100억 잔고증명 위조, 또 있다" 법정 증언
  4. 4 "명품백 가짜" "파 뿌리 875원" 이수정님 왜 이러세요
  5. 5 '휴대폰 통째 저장' 논란... 2시간도 못간 검찰 해명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