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강연 대관신청 불허한 충북교육청…비판 목소리 확대

민주노총 충북본부 "색깔 씌우기 작태로 치졸한 행위"

등록 2022.10.01 13:06수정 2022.10.01 13:06
0
원고료로 응원
a

ⓒ 충북인뉴스


충북교육청이 '교육행정연구회 원 코리아 원 케이 에듀(One Korea One K-edu)(이하 교육행정연구회)'의 교육청 내 시설 대관신청을 불허한 것과 관련, 비판의 목소리가 확대되고 있다.

지난 9월 30일 민주노총 충북본부 통일위원회(이하 통일위원회)는 성명을 내고 "충북교육청이 대관을 불허한 것은 강연자가 문재인 정권 최측근 연설비서관이라는 정치적 성향을 고려한 치졸한 행태로 의심된다"며 "다시는 이러한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거듭 강력 규탄한다"고 주장했다.

앞서 교육행정연구회는 10월 17일 도교육청 사랑관에서 '평화로 가는 강연회'를 개최하기 위해 도교육청에 대관 신청을 했다. 교육행정연구회는 교육청 소속 교육행정직원으로 구성된 동아리다.

<한겨레> 보도에 따르면 도교육청 총무과는 사랑관 사용 목적이 교육청 부서, 부서관련 업무·연수 목적이라며 교육행정연구회의 대관신청을 거절했다. 교육행정연구회가 교직원단체이긴 하지만 교육청 직제상 외부단체라는 것. 충북교육청은 같은 날 다른 부서에서 신청한 행사를 허용, 교육행정연구회가 사용할 수 없게 됐다.

그러나 도교육청은 과거 외부단체에 대관을 해준 사실이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교육행정연구회는 도교육청 공모에서 선정된 학습연구회 조직이며, 강연회 또한 단재교육연수원 공모 연수에 선정된 것으로 전해졌다.

통일위원회는 "도교육청 시설을 사용하고자 하는 이에게 내부단체, 외부단체가 어디 있으며, 설사 그러한 기준이 있다 하더라도 합리적이고 공정한 기준 마련 속에 이뤄졌어야 했다"며 "순수 학습과 평화통일 연구 활동에 대한 정치적 색깔 씌우기 작태로서 매우 치졸한 행위라 의심하지 않을 수 없다"고 비판했다.

이와 관련 한 관계자는 "도교육청에 대관을 불허한 근거를 제시하라고 요구하자 그러한 근거는 없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통일위원회는 "교육청은 사과 및 평화통일 강연 및 전시회가 온전히 이뤄질 수 있도록 보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덧붙이는 글 이 기사는 충북인뉴스에도 실렸습니다.
#충북인뉴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충북인뉴스는 정통시사 주간지 충청리뷰에서 2004년5월 법인 독립한 Only Internetnewspaper 입니다. 충북인뉴스는 '충북인(人)뉴스' '충북 in 뉴스'의 의미를 가집니다. 충북 언론 최초의 독립법인 인터넷 신문으로서 충북인과 충북지역의 변화와 발전을 위한 정론을 펼 것입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검찰 급했나...'휴대폰 통째 저장', 엉터리 보도자료 배포
  2. 2 "그래서 부끄러웠습니다"... 이런 대자보가 대학가에 나붙고 있다
  3. 3 [단독] 김건희 일가 부동산 재산만 '최소' 253억4873만 원
  4. 4 재판부 질문에 당황한 군인...해병대 수사외압 사건의 퍼즐
  5. 5 [동작을] '이재명' 옆에 선 류삼영 - '윤석열·한동훈' 가린 나경원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