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이 선진국 대한민국 이양했는데 윤석열 경제제위기 속수무책? 조선[사설] 25년만의 6개월 연속 무역적자, '더 빨리, 더 강하게' 대응해야 에 대해서

검토 완료

홍재희(hhhon)등록 2022.10.03 11:07
문재인이 선진국 대한민국 이양했는데 윤석열 경제제위기 속수무책? 조선[사설] 25년만의 6개월 연속 무역적자, '더 빨리, 더 강하게' 대응해야 에 대해서


(홍재희)====TV 종합편성 채널 까지 확보한 방씨 족벌이 변함없이 진실과 거리가 먼 거짓과 지상파 불공정 편파 왜곡된 사설과 칼럼을 통해 대한민국 사회의 건강한 여론형성에 걸림돌 역할을 하고 있는 친일 반민족 반민주 반 통일의 냉전수구적인 방상훈 사장의 조선일보 사설은


"
9월 무역수지가 37억7000만달러 적자를 기록, 6개월 연속 무역적자를 냈다. 6개월 연속 무역적자는 외환위기 직전인 1997년 이후 25년 만에 처음 있는 일이다. 1~9월 중 무역적자가 289억달러에 달해 이미 역대급인데 연말까지 480억달러로 늘어날 것이란 전망까지 나오고 있다. 대규모 무역적자는 세계 경제 침체 여파로 수출은 부진한 반면 고유가 탓에 에너지 수입액이 1년 전에 비해 2배 수준으로 폭증했기 때문이다.

미국의 금리 인상에 따른 세계적인 강(强)달러 현상과 대규모 무역적자가 겹쳐 달러 대비 원화 환율이 이미 1400원 선을 넘어섰고, 1500원 선으로 치닫고 있다. 정부가 환율 방어를 위해 2분기 중 154억 달러를 시장에 풀었는데도, 외국인 주식 매도가 계속되면서 원화 가치 하락 폭이 다른 신흥국 통화보다 더 큰 실정이다."


(홍재희)==== 라고 주장하고 있다.2001년7월 유엔무역 개발회의는 문재인 대통령의 대한민국이 선진국에 진입했다고 공식 발표했다.유엔무역개발회의(UNCATD)는 한국의 지위를 선진국 그룹으로 변경한다고 2021년7월 2일 공식으로 발표했는데 유엔무역개발회의가 1964년 설립된 이후 개도국에서 선진국 그룹으로 지위를 변경한 것은 문재인 대통령의 대한민국이 처음이었다고 한다. 문재인 대통령의 대한민국 코로나19 K- 방역은 전세계적으로 선진국이 인정했고 선진국 경제가 코로나19로 셧다운 당했을 때 문재인 정부의 K- 방역으로 한국 경제 셧다운 당하지 않고 정상가동돼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2년여 동안 문재인 대통령의 대한민국 총GDP 3% 성장했고 일본은코로나19 팬데믹 기간 2년여 동안총GDP 3% 마이너스 성장 추락했다. 문재인 정부의 대한민국이 선진국 경제 윤석열 정부에 이양해 복합적인 세계적 경제 위기에 한국경제가 신흥국 경재의 불안 정성에 시달리지 않고 선진국 프레미엄으로 탄탄해 졌다.문재인 대통령이 그런 선진국 대한민국 윤석열 정권에 이양했다.


조선사설은


"미국의 금리 인상, 우크라이나 전쟁, 중국 경제 침체 등의 영향으로 세계 경제가 급랭하면서 수출 전선에도 먹구름이 몰려오고 있다. 9월 중 우리나라의 주요 수출 품목인 반도체(-5.7%), 철강(-21%), 석유화학(-15%)에서 가파른 수출 감소세가 나타나고 있다. 삼성전자는 하반기 반도체 매출 전망을 당초 목표치보다 32%나 낮춰 잡았고, 삼성전자·하이닉스의 반도체 재고가 33조원어치에 달한다.

1900조원에 육박한 가계부채와 가격이 급락세로 돌아선 부동산 시장은 언제 터질 지 모르는 시한폭탄으로 남아 있다. 1년 전 "한계 기업, 자영업자 부실 확대, 자산 버블 붕괴 등 다양한 리스크가 일시에 몰려오는 퍼펙트 스톰(2개 이상 태풍이 충돌해 폭발력이 더 커지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한 금융감독원장의 경고가 현실화되는 게 아닌가 우려스럽다.

경제부총리는 "경제 위기 가능성은 매우 낮다"고 강조하지만, 국내외 투자자들은 정부의 위기 관리 능력에 의구심을 표시하고 있다. 중국, 일본, 대만 등 경쟁국들은 고강도 외환시장 개입, 금융 안정 기금 투입 등 강력한 대응으로 시장의 불안심리를 잠재우고 있다. 환율, 주가가 보여주듯 지금까지 우리 정부의 대응은 시장에 확실한 신호를 주지 못했다. 정부는 위기 대응 시나리오를 재점검하고, 시장 심리를 안정시킬 수 있는 고강도 대책을 더 속도감 있게 보여줘야 한다."


(홍재희)==== 라고 주장하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은 선진국 대한민국 윤석열 정권에 이양했다.문재인 대통령은의 대한민국은 코로나19 펜데믹 속에서도 대한민국 선진국 만들고 국제적인 3대신용평가사들이 대한민국 국가 신용도 일본과 중국 보다 2단계 더 높은 대한민국 국가 신용도 윤석열 정권에 넘겨주었는데 윤석열 정권은 세계적인 복합경제 위기속에서 환율도 금리도 무역 수지도 국내경제도 나몰라라 하면서' 검찰공화국'의 윤석열 대통령은 외교 참사로 대외 무역 개방경제의 대한민국 위기 심화 시키면서 국민경제 벼랑끝으로 몰아가고 있다.


(자료출처=2022년10월3일 조선일보 [사설] 25년만의 6개월 연속 무역적자, '더 빨리, 더 강하게' 대응해야)
  • 이 기사는 생나무글입니다
  • 생나무글이란 시민기자가 송고한 글 중에서 정식기사로 채택되지 않은 글입니다.
  • 생나무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글쓴이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