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소중립을 왜 해야할까?... 이 질문에 답합니다

국립생태원, 28일 '기후변화, 탄소중립 그리고 생태이야기' 정보 도서 발간

등록 2022.10.28 10:27수정 2022.10.28 10:27
0
원고료로 응원
a

'기후변화, 탄소중립 그리고 생태 이야기' 앞표지 ⓒ 환경부


환경부 산하 국립생태원은 기후변화 수업 시간에 어린이들이 가장 많이 하는 질문 12가지를 주제로 제작한 정보도서 '기후변화, 탄소중립 그리고 생태 이야기'를 28일 발간한다.
탄소중립을 해야 할까?(2050 탄소중립)
북극곰 살리기?(해수면 상승)
쓰레기가 아니라구요?(자원순환)
이번 정보도서에는 기후변화 수업 시간에 어린 학생들이 실제로 한 위와 같은 질문들을 선정해 손그림 삽화와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설명했다.

또 탄소중립과 뗄 수 없는 생물다양성과 자연환경 보전을 위한 국립생태원의 활동을 함께 소개한다.

책은 2050 탄소중립, 해수면 상승, 화석 에너지, 자원순환, 일회용품 줄이기, 운송수단, 기상이변, 음식 탄소발자국, 해양 쓰레기, 이산화탄소 흡수, 감염병, 생물다양성 등 기후변화와 탄소중립 이야기를 12개의 장으로 구성했다.

10월 28일 창립 9주년을 맞는 국립생태원은 이번 정보도서가 널리 활용되도록 비매품으로 발간하여 교육기관, 유관기관, 국립생태원 생태교육 수강생 등에게 무료로 배포할 계획이다. 11월 15일부터 국립생태원 온라인 '생태정보도서관'에서 이북(e-Book) 형태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도록 제공한다.

조도순 국립생태원장은 "이 책이 탄소중립을 왜 실천해야 하는지 궁금해하는 어린이들은 물론이고, 기후변화와 탄소중립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야 하는 교사와 부모에게도 큰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탄소중립 #기후변화 #국립생태원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환경과 사람에 관심이 많은 오마이뉴스 기자입니다. 10만인클럽에 가입해서 응원해주세요^^ http://omn.kr/acj7

AD

AD

AD

인기기사

  1. 1 검찰 급했나...'휴대폰 통째 저장', 엉터리 보도자료 배포
  2. 2 재판부 질문에 당황한 군인...해병대 수사외압 사건의 퍼즐
  3. 3 [단독] 윤석열 장모 "100억 잔고증명 위조, 또 있다" 법정 증언
  4. 4 "명품백 가짜" "파 뿌리 875원" 이수정님 왜 이러세요
  5. 5 '휴대폰 통째 저장' 논란... 2시간도 못간 검찰 해명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