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공공하수도 운영·관리 '우수기관' 선정

하루 38만톤 하수처리 성남수질복원센터 안전관리 대응능력 높이 평가

등록 2022.11.29 17:42수정 2022.11.29 17:42
0
원고료로 응원
a

경기 성남시가 환경부가 4개 그룹(인구수 별)으로 나누어 시행한 ‘2022년 공공 하수도 운영·관리 실태평가’에서 Ⅰ그룹(인구 30만 이상)에서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 박정훈

 
경기 성남시가 환경부가 4개 그룹(인구수 별)으로 나누어 시행한 '2022년 공공 하수도 운영·관리 실태평가'에서 Ⅰ그룹(인구 30만 이상)에서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이에 성남시는 인증패와 750만원의 포상금을 받았다.

이번 평가는 특별·광역시를 포함한 전국 161개 공공하수도 관리청을 대상으로 공통, 운영·관리, 정책 등 3개 분야 32개 항목에 대한 서류심사와 전문가 현장 평가를 통한 1차 선발 및 안전사고 예방 대응능력, 악취저감 노력, 탄소중립 실천 노력, 수처리 효율향상 등 5개 항목에 대한 환경부 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환경부는 지난 8월 집중호우에 따른 성남수질복원센터 완전 침수라는 초유의 상황에서 2개월 만에 신속한 복구가 이루어진 것에 대해 성남시의 공공하수도 안전관리 대응능력과 운영·관리 시스템 전반에 대해 높이 평가했다.

성남시 물순환과 관계자는 "성남시의 공공하수도 안전관리 대응능력과 운영관리 능력의 우수성이 다시 한번 확인된 것"이라며 "앞으로도 좀 더 발전된 하수도 공정 연구·개발 등을 통해 시민들에게 보다 더 나은 하수도 행정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10만인 클럽으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AD

AD

인기기사

  1. 1 윤 대통령이 무슨 잘못을 한 건지, 똑똑히 보십시오
  2. 2 "군인들 둘러싸인 윤 대통령의 쌍따봉, 그게 가장 큰 차이"
  3. 3 '늙어서 두렵다'는 60대... 여든 넘은 할머니의 조언
  4. 4 "성관계는 혼인 관계 안에서만..." 시대착오적 서울시의회 조례안
  5. 5 욕심, 불신, 반목... 대장동 '이지스함'은 어떻게 침몰했나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