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남부권 현장시장실 상설 운영 "시민중심 행정 강화"

김경희 시장 "소외받는 시민 없도록 꼼꼼히 살필 것"

등록 2022.11.30 18:07수정 2022.11.30 18:07
0
원고료로 응원
a

경기 이천시가 시장이 시청사에서 먼 곳에 거주하는 남부권역 주민들의 의견을 현장에서 듣기 위해 '남부시장실'을 장호원읍 행정복지센터에 설치, 상설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 이천시

 
경기 이천시가 시장이 시청사에서 먼 곳에 거주하는 남부권역 주민들의 의견을 현장에서 듣기 위해 '남부시장실'을 장호원읍 행정복지센터에 설치, 상설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김경희 시장은 지난 8월부터 매주 화요일 오후에 장호원읍행정복지센터에 위치한 남부시장실에서 시민들의 의견을 청취하며 시장의 집무를 수행해왔다.

사전에 예약한 민원사항은 관련부서장들이 현장을 확인해 당일 김시장과 함께 해결방안까지 민원인에게 제시하고 있다.

남부시장실은 시내에서 약 25km떨어져 있어 행정서비스의 수혜에 취약한 남부권역은 이천시 장호원읍, 율면, 설성면, 모가면 주민들이 주로 찾고 있다.

이천시 측은 "지난 4개월동안 총 200여명의 시민들이 다녀갔고 11월말 현재 18회 운영하여 251건의 시민의견을 청취했다"며 "도로분야, 농업분야, 환경분야, 체육분야에서 많은 의견이 제시됐고 총 144건은 원만한 해결책을 제시했고 70건은 해결방안을 검토중"이라고 밝혔다.

김경희 시장의 남부시장실은 상대적으로 열악한 남부권에 대한 이천시의 행정적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8년을 이천시 전역을 돌아다니며 시민들의 의견을 들었다. 쇠퇴해가는 남부권에 활력을 주고 지역에서 소외받는 시민이 없도록 꼼꼼히 살피리라 다짐했다. 남부시장실이 시민소통의 교두보역할을 하리라 생각한다"라며 "이천시 최초의 여성시장으로 당선됐지만 시정운영에 열과 정성을 다해 시민들께는 최고의 행정서비스로 보답드리겠다"고 약속했다.
#이천시 #김경희 #남부시장실 #상설운영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특혜 의심' 해병대 전 사단장, 사령관으로 영전하나
  2. 2 "윤 대통령, 달라지지 않을 것... 한동훈은 곧 돌아온다"
  3. 3 왜 유독 부산·경남 1위 예측 조사, 안 맞았나
  4. 4 '파란 점퍼' 바꿔 입은 정치인들의 '처참한' 성적표
  5. 5 총선 참패에도 용산 옹호하는 국힘... "철부지 정치초년생의 대권놀이"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