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산내서 주민들 "광려천 수변공원 염원 정화활동"

광려천 수변 친수공간 내 파크골프장 건립반대 주민대책위, 쓰레기 줍기 벌여

등록 2022.12.10 16:37수정 2022.12.10 16:37
0
원고료로 응원
a

광려천 환경 정화활동. ⓒ 윤성효

 
창원마산 내서읍 주민들이 광려천 수변 친수공간에 파크골프장 철회를 환영하고 수변공원 조기 착공을 염원하면서 쓰레기줍기 활동을 벌였다.

'광려천 수변 친수공간 내 파크골프장 건립반대 주민대책위'는 10일 오전 광려천 수변공원 예정부지에 모여 하천 정화 활동을 벌였다.

창원시는 '광려천 고향의 강 사업'의 하나로 전안초등학교 앞 홍수터(월유지)에 파크골프장을 만들려는 계획을 추진해왔다.

이 사업은 주민들의 반발로 백지화되는 듯했으나, 파크골프동호회가 요구하면서 강행 움직임이 일어나기도 했다.

이에 주민대책위는 '광려천 수변 친수공간 내 파크골프장 건립 반대 서명운동'을 벌여 주민 3000여 명의 서명을 받아 창원시에 제출하기도 했다.

이우완 창원시의원은 창원시의회 본회의 시정질문을 했고, 이때 홍남표 창원시장은 "주민들이 수용하기 어려운 파크골프장은 추진할 수 없다"라고 답변하기도 했다.

창원시는 최근 용역비 5000만 원을 들여 광려천 월유지에 수변공원 조성을 위해 연구용역을 실시하겠다는 발표했다. 사실상 광려천 파크골프장 추진이 백지화된 것이다.


주민대책위는 "광려천 파크골프장 추진계획 철회를 환영하며, 파크골프장 백지화를 위해 힘을 모아 온 지역주민, 여러 단체와 함께 수변공원 조기착공을 기원하는 의미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고 했다.

주민대책위는 블루힐스아파트입대회, 삼계대동이미지아파트입대회, 위드필입대회, 푸른내서주민회, 마산아이쿱생협, 사회적협동조합마을을담다, 내서지역아파트연합회, 내서지역가정어이집연합회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a

광려천 환경 정화활동. ⓒ 윤성효

  
a

광려천 환경 정화활동. ⓒ 윤성효

  
a

광려천 환경 정화활동. ⓒ 윤성효

#광려천 #창원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61세, 평생 일만 한 그가 퇴직 후 곧바로 가입한 곳
  2. 2 천연영양제 벌꿀, 이렇게 먹으면 아무 소용 없어요
  3. 3 버스 앞자리 할머니가 뒤돌아 나에게 건넨 말
  4. 4 "김건희 여사 라인, '박영선·양정철' 검토"...특정 비서관은 누구?
  5. 5 죽어라 택시 운전해서 월 780만원... 엄청난 반전이 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