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실시간글 서비스 정책 변경 안내2018.05.23
안녕하세요, 오마이뉴스입니다. 본격적인 지방선거 국면이 다가옴에 따라 5월 21일부터 6월 20일까지 한 달 동안 실시간글 서비스 정책을 변경합니다. 기존 실시간글 서비스는 최근 7일간 등록된 모든 시민기자의 글을 채택/비채택 여부와 관계없이 모두 볼 수 있는 페이지였습니다. 하지만 지방선거 기간에는 확인되지 않은 내용이 SNS 등에 유포돼 선거법 등에 휘말릴 수 있다는 지적이 있습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 정책을 변경합니다. [변경 전] 오마이뉴스에 7일간 등록된 모든 시민기자의 글을 에디터 검토와 관계없이 모두 볼 수 있습니다(단 밤 8시부터 아침 8시 사이에는 제목만 노출). [변경 후] 오마이뉴스에 7일간 등록된 시민기자의 글 중에서 에디터가 검토완료 한 글만 볼 수 있습니다. 에디터 검토 전 글은 제목만 노출 됩니다. 또한 선거 관련 비채택글은 검토완료 후라도 블라인드 처리됩니다. 이번 조치는 선거 국면을 맞아 매체의 신뢰도를 높이고 시민기자가 불필요한 분쟁에 휘말리는 것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한 것입니다. 앞으로 더 좋은 서비스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실시간글 서비스 바로가기
댓글2
  • 실버스타(jhj0077)2018-06-06 에디터님, 부제목 오타 부분 보완 부탁 드립니다. 거방송은 '선거방송'의 오타 입니다. 송구합니다,
  • jamesko(tgko)2018-06-04 선거관련 글이 아닌데 지난 주에 올린 제 글이 노출이 안되는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