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오마이스타 창간 8주년 기사 공모 '내가 사랑한 캐릭터'2019.08.20
공모전명: 오마이스타 창간 8주년 기사 공모 '내가 사랑한 캐릭터' 배우의 카리스마와 연기가 무척이나 탁월할 때, 우린 대체불가의 그 배우를 보고 이렇게 말하죠. "저 역할은 이 배우가 아닌 다른 누구도 떠오르지 않아!" 하지만 가끔은 캐릭터 자체가 너무 멋진 나머지 이런 생각이 들 때도 있어요. "저렇게 매력적인 캐릭터를 맡은 배우는 뜰 수밖에 없겠구나!" 작가의 펜 끝에서 피어난 생명체, 그들과 우린 사랑에 빠집니다. 브라운관이나 스크린 안에서만 실존하는데도 마치 우린 만져볼 수 있는 살이 있는 사람인 것처럼 그들을 애정하고, 그들의 인생에 공감하고, 애틋해하며 눈물흘리다가 때론 웃기도 합니다. 당신이 사랑한 캐릭터를 알려주세요! 영화도 좋고, 드라마도 좋고, 애니메이션도 좋습니다. 오마이스타가 창간 8주년을 기념해 '내가 사랑한 캐릭터'란 타이틀로 기사 공모전을 엽니다. 극중 인물과 사랑에 빠진 달뜬 마음, 열렬한 팬심이 느껴지는 하트열매 가득한 글을 기다립니다. 글을 쓰시는 동안 틀림없이, 행복해질 거예요! * 기사 예시 영화 <말아톤> 윤초원: 초원이 때문에 저도 마라톤을 시작했답니다. 물론 초코파이는 필수죠!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 고애신: 우리 애기씨에 반해서 저도 비슷한 양장을 한 벌 맞춰소만... 애니메이션 <슈렉> 슈렉: 우리 집은 녹색천지입니다. 내 이상형 슈렉님의 굿즈로 가득한 내 방이 제겐 애니메이션 속 세상, 바로 지상낙원이죠! 드라마 <60일 지정생존자> : 차영진 비서실장 손석구, 전 왜 이제 알게 된 거죠? [기사 모집 기간 및 방법] * 공모일정: 2019년 8월 21일~9월 24일까지 * 응모방법: '덧붙이는 글'란에 '내가 사랑한 캐릭터'라고 남겨주세요. * 시상내역: 5편 (최우수 20만원, 우수 10만원씩) * 우수작 발표: 2019년 9월 30일 오후 5시 오마이광장 및 오마이스타 페이스북 페이지 확인 및 개별 연락 * 유의사항: 응모해주신 글은 편집부의 검토를 거쳐 오마이뉴스 정식 기사로 채택 후 공개됩니다. 타 매체에 이미 실렸던 글로는 응모할 수 없으며, 중복송고도 불가합니다.
댓글2
  • 마시(youjin0213)2019-09-17 답변드립니다. 우선 기자회원으로 전환하셔야 기사 작성이 가능합니다. 분량 제한은 없지만, 되도록이면 A4용지 2장 내외로 부탁드립니다. 사진첨부는 기사 입력창 오른쪽에 마련돼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덧붙이는 글'란은 기사 입력창 맨 하단에 위치해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momomam82(momomam82)2019-09-16 안녕하세요, 몇 가지 질문 드립니다. '덧붙이는 글' 란이 어느 메뉴에 있는지 여쭤봐도 될까요? 일반회원인데 기자회원으로 전환하지 않아도 작성 가능할까요? 분량은 어느정도인가요? 사진첨부도 가능한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