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박은 e-뱅크 회장이었다

이명박, e-뱅크 증권 중개 예비허가 기사

등록 2007.11.26 08:41수정 2007.11.26 08:41
0
비채택
실시간 글
  • 이 글은 오마이뉴스가 정식기사로 채택하지 않은 글(또는 검토 전 글)입니다.
  • 오마이뉴스 에디터가 검토하지 않았거나, 채택되지 않은 글에 대한 책임은 글쓴이에 있습니다.
이명박씨 증권사 대주주로 재계 `컴백'

[매일경제]2000-10-14

35% 지분보유 이뱅크증권중개 예비허가국회의원을 지낸 이명박 전 현대 건설 회장이 증권사 대주주 겸 대표이사로 재계에 `컴백'한다.금융감독위원회는 13일 열린 정례회의에서 이씨가 대주주로 참여하는 이뱅크증권중개(가칭)에 증권업 예비허가를 내줬다.
자본금 100억원의 이뱅크증권중개는 이씨가 35%(액면기준 35억원)의 지 분을 보유, 1대주주로 참여하며 유가증권 위탁매매, 유가증권매매의 중 개 또는 대리 등의업무를 하게 되며 내년 초 정식 영업에 들어갈 예정 이다.
이 회사는 우선 온라인 전문증권중개회사로 출발한 뒤 자기매매와 인수 를 포함하는 종합증권회사로 영역을 확대할 방침이다.
이씨는 이 회사의 비상근 대표이사도 맡게 되며 상근 대표이사는 지난 해 강원은행과 합병된 현대종금의 대표를 지냈던 김백준씨가 맡는다.
이씨는 15대 국회의원을 지낸 뒤 지난 해부터 아태환경NGO 한국본부 총 재를 맡고 있다.
한편 금감위는 이날 회의에서 이트레이드증권중개에 대한 유가증권매매 업 허가안을 심의, 의결했고 템피스투자자문의 전&리투자자문 흡수합병 도 인가했다.

  • 이 글은 오마이뉴스가 정식기사로 채택하지 않은 글(또는 검토 전 글)입니다.
  • 오마이뉴스 에디터가 검토하지 않았거나, 채택되지 않은 글에 대한 책임은 글쓴이에 있습니다.

AD

AD

인기기사

  1. 1 태극기부대도 못 건드린, 노무현 전 대통령 대한문 분향소
  2. 2 노무현과 골프 한 번 안 친 부시가 봉하마을 찾는 까닭
  3. 3 나는 2만5천원 받고 '모르는 남자' 결혼식에 갔다
  4. 4 [오마이포토] 조지 부시 팔짱 낀 노무현 대통령 손녀
  5. 5 "사람 목을 잘라 죽창에..." 소녀가 본 끔찍한 장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