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환경, ANI-BV 다기능성 축산환경개선제 가축 살처분, 분해물 냄새제거효과 탁월 입증

한돈협, 현장 검증에서 국내 115개 업체 제품 중 최우수 지정, 사체 분해물 냄새 순간 제거, 발효로 지속적 악취 민원 해결

등록 2018.02.23 08:57수정 2018.02.23 08:57
1
비채택
실시간 글
  • 이 글은 오마이뉴스가 정식기사로 채택하지 않은 글(또는 검토 전 글)입니다.
  • 오마이뉴스 에디터가 검토하지 않았거나, 채택되지 않은 글에 대한 책임은 글쓴이에 있습니다.

(주)첨단환경은 축사의 쾌적한 유지관리로 구제역, AI 등의 질병을 사전에 예방하고 사체의 발효와 분해물의 위생처리 과정의 악취를 환경 친화적인 방법으로 확실하게 해결하기로 ⓒ 임용기


(사)대한한돈협회에서 현장 평가에 참여한 악취저감제 115개 업체 제품 중에서 ANI-BV(애니비브이/다기능성 축산환경개선제)가 가축 살처분장 운영과 사체 분해물의 위생처리 과정에서 야기되는 악취 민원의 해결 대안이 되고 있다. ⓒ 임용기


(사)대한한돈협회에서 현장 평가에 참여한 악취저감제 115개 업체(2015년/77개, 2016년/38개) 제품 중에서 악취저감율 50.43%(평균 6.23%, 우수제품 20%이상) 2위, 가격경쟁력 1위로 검증 받은 ANI-BV(애니비브이/다기능성 축산환경개선제)가 가축 살처분장 운영과 사체 분해물의 위생처리 과정에서 야기되는 악취 민원의 해결 대안이 되고 있다.

(주)첨단환경(대표이사 공학박사 허관)에서 식물추출물과 미네랄을 주원료로 개발한 ANI-BV는 유기산과 포리페놀, 테르펜유, 엘레몰 등의 강력한 항균과 탈취, 항산화, 호흡기개선, 피부보호 등의 기능을 갖는 천연물이 함유됨에 따라 가축에게는 아무런 영향을 주지 않고 쾌적한 축사 환경 유지로 스트레스 저감과 가축의 면역력을 증가시켜 준다.

ANI-BV 2리터와 물 100리터를 혼합(50배 희석액)하여 축사 내부 1,000㎡(300평)에 1일 1~3회 주기로 안개분무하면 냄새저감과 유해세균 발육억제, 축분 발효, 가축 호흡기와 피부질환을 개선하고 가축의 음수 1,000리터(1톤)에 ANI-BV 1리터를 혼합(0.1%용액)하여 먹이면 초기 입식한 가축의 장 기능을 활성화시켜 연변을 예방하고 폐사율을 감소시킨다.

2018.2월 전라북도 순창군의 오리농장에서 4년간 매몰되어 분해된 오리사체(5톤 PVC용기 3개)를 꺼내어 혼합반응기에서 고온(130℃이상) 살균하고 잔재물은 퇴비로 재활용하는 시범사업에서 관계인과 축산인이 지켜보는 가운데 사체 분해물의 관리와 개방, 집합, 낙하과정에서 다량 발생하는 높은 강도의 악취가스를 ANI-BV로 제거하였다.

즉, 사체 분해물 보관용기 뚜껑의 개방과 분해물의 집합, 이송, 혼합반응기 투입, 열분해 공정으로 이루어진 처리공정에서 분해물 보관용기(5톤)에는 ANI-BV를 2리터씩 넣어 악취발산을 순간 억제한 이후 발효로 근본적 냄새를 저감하였으며, 분해물의 집합과 낙하 과정에서 확산되는 악취는 ANI-BV를 물에 50배 희석하여 살포함으로써 냄새문제를 해결하였다.

(주)첨단환경 허관 대표(010-9602-1310)는 "축사(돼지, 닭, 오리 등)의 쾌적한 유지관리로 구제역, AI 등의 질병을 사전에 예방하고 사체의 발효와 분해물의 위생처리 과정의 악취를 환경 친화적인 방법으로 확실하게 해결하는 천연물 ANI-BV(애니비브이/다기능성 축산환경개선제)의 보급 확대를 통해서 악취 민원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 하겠다"고 밝혔다.

1
  • 이 글은 오마이뉴스가 정식기사로 채택하지 않은 글(또는 검토 전 글)입니다.
  • 오마이뉴스 에디터가 검토하지 않았거나, 채택되지 않은 글에 대한 책임은 글쓴이에 있습니다.

AD

인기기사

  1. 1 추미애-윤석열 충돌? 검사장급 여섯 자리가 뭐기에
  2. 2 아버지 '어두운 과거' 폭로하는 노소영 소송의 역설
  3. 3 "미쳤어, 미쳤어"... 손흥민, 그가 눈앞으로 달려왔다
  4. 4 정경심 재판부 "검사도 틀릴 수 있다고 생각 안 하나?"
  5. 5 휴전 들어간 국회... '검찰 간부 실명공개' 언급한 이해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