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민의 건강과 행복을 지키는 순천성가롤로병원

여수시 장안마을 의료봉사 이야기

등록 2018.06.18 15:26수정 2018.06.18 15:26
0
비채택
실시간 글
  • 이 글은 오마이뉴스가 정식기사로 채택하지 않은 글(또는 검토 전 글)입니다.
  • 오마이뉴스 에디터가 검토하지 않았거나, 채택되지 않은 글에 대한 책임은 글쓴이에 있습니다.
전라남도사회복지협의회(회장 노진영)에서 「지역사회봉사단」으로 위촉되어 활동 중인 '순천성가롤로병원 의료봉사단'(원장 최금순)은 지난 6월 16일(토) 순천시 송광면 장안리 마을회관을 방문하여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의료봉사활동을 펼쳤다.

순천성가롤로병원 의료봉사단은 2010년 5월부터 전남사회복지협의회와 협력하여 도서벽지 의료소외계층 주민들에게 무료진료를 지속적으로 해오고 있다. 오전 9시부터 시작된 이 날 의료봉사는 비뇨기과, 피부과, 순환기내과 전문의 및 간호사 7명, 사회복지사 3명 등 13명의 의료진이 참여한 가운데 의료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

1접수 장면 ⓒ 추현우


진료는 기본적인 혈압·혈당검사, 영양제 투약, 전문의 진료, 복부초음파검사를 총 30명의 마을주민들에게 실시하였으며 전문의 처방에 따른 내복약과 파스, 전남사회복지협의회에서 제공한 빵과 음료를 나누어 드렸다. 특히 전문의 소견에 따라 추가적으로 진행된 복부초음파검사는 의료복지혜택을 쉽게 받지 못하는 어르신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4의료봉사단 단체 사진 ⓒ 추현우


마을주민 한 분께서는 "혼자 사는 노인들도 많고 산골짜기에 있어서 교통도 안 좋은데 병원에서 직접 와서 진료 봐주니께 너무 고맙소잉."라며 의료봉사단에 고마움을 표했다.

앞으로도 전남사회복지협의회는 지역주민의 건강증진 및 사회복지 증진에 앞장서서 차별화 된 전문 봉사활동을 제공할 계획이고, '순천성가롤로병원 의료봉사단'에서는 연 4회 이상 전남 동부권의 의료소외지역을 대상으로 의료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의료봉사 서비스가 필요한 지역에서는 전라남도사회복지협의회 자원봉사코디네이터 추현우(061-285-8945)에게 문의하기 바란다.

  • 이 글은 오마이뉴스가 정식기사로 채택하지 않은 글(또는 검토 전 글)입니다.
  • 오마이뉴스 에디터가 검토하지 않았거나, 채택되지 않은 글에 대한 책임은 글쓴이에 있습니다.

AD

AD

인기기사

  1. 1 문재인 정부의 역대급 국방비, 한숨이 나온다
  2. 2 지뢰 묻혔는데 직진 명령? 중국인 병사는 이렇게 한다
  3. 3 여자의 몸은 어디까지 음란한 걸까
  4. 4 "지금 딱 한 사람 설득하라면... 윤석열이다"
  5. 5 윤석열 총장, 정녕 이것보다 조국 먼지떨이가 더 중한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