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민의 건강과 행복을 지키는 순천성가롤로병원

여수시 장안마을 의료봉사 이야기

검토 완료

추현우(ksa6667)등록 2018.06.18 15:26
전라남도사회복지협의회(회장 노진영)에서 「지역사회봉사단」으로 위촉되어 활동 중인 '순천성가롤로병원 의료봉사단'(원장 최금순)은 지난 6월 16일(토) 순천시 송광면 장안리 마을회관을 방문하여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의료봉사활동을 펼쳤다.

순천성가롤로병원 의료봉사단은 2010년 5월부터 전남사회복지협의회와 협력하여 도서벽지 의료소외계층 주민들에게 무료진료를 지속적으로 해오고 있다. 오전 9시부터 시작된 이 날 의료봉사는 비뇨기과, 피부과, 순환기내과 전문의 및 간호사 7명, 사회복지사 3명 등 13명의 의료진이 참여한 가운데 의료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

1 접수 장면 ⓒ 추현우


진료는 기본적인 혈압·혈당검사, 영양제 투약, 전문의 진료, 복부초음파검사를 총 30명의 마을주민들에게 실시하였으며 전문의 처방에 따른 내복약과 파스, 전남사회복지협의회에서 제공한 빵과 음료를 나누어 드렸다. 특히 전문의 소견에 따라 추가적으로 진행된 복부초음파검사는 의료복지혜택을 쉽게 받지 못하는 어르신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4 의료봉사단 단체 사진 ⓒ 추현우


마을주민 한 분께서는 "혼자 사는 노인들도 많고 산골짜기에 있어서 교통도 안 좋은데 병원에서 직접 와서 진료 봐주니께 너무 고맙소잉."라며 의료봉사단에 고마움을 표했다.

앞으로도 전남사회복지협의회는 지역주민의 건강증진 및 사회복지 증진에 앞장서서 차별화 된 전문 봉사활동을 제공할 계획이고, '순천성가롤로병원 의료봉사단'에서는 연 4회 이상 전남 동부권의 의료소외지역을 대상으로 의료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의료봉사 서비스가 필요한 지역에서는 전라남도사회복지협의회 자원봉사코디네이터 추현우(061-285-8945)에게 문의하기 바란다.

  • 이 기사는 생나무글입니다
  • 생나무글이란 시민기자가 송고한 글 중에서 정식기사로 채택되지 않은 글입니다.
  • 생나무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글쓴이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