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 날아갈 수도...청와대 '솔릭'관련 청원 눈길

검토 완료

노수빈(sb12)등록 2018.08.23 14:33

ⓒ 노수빈


ⓒ 노수빈


ⓒ 노수빈


ⓒ 노수빈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제19호 태풍 솔릭(SOULIK)의 상륙 관련 청원이 대거 올라와 눈길을 끈다. 대부분의 청원은 태풍 피해가 심각할 것으로 보이는 경우 성인도 휴업할 수 있도록 요청한다는 내용이 담겨있었다.

그 중 '태풍 한반도 관통 시, 해당 지역 성인들도 직장 휴업하도록!'이라는 청원 글의 게시자는 " 가로수, 가로등, 담벼락, 감전 위험이 있는 거리의 신호등 시설 등이 어른들에겐 괜찮답니까? 태풍이 어른들만 골라서 피해가는 것도 아니니 모두가 위험합니다."라고 주장했다.

청원에 동의한 아이디 ' naver - ***' 은 "동의합니다. 어린이집 휴교하면 부모도 휴업하게 해주세요 애기는 누가봅니까 ㅠㅠ" 라고 의견을 남겼다.

다른 청원인은 "야외근로자들은 태풍 위험에 직접 노출되어 있습니다.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현 상황에서 정부가 취할 수 있는 모든 조치를 고려해 주셨으면 합니다. "라고 지적했다.

한편 기상청은 솔릭은 강한 중형 태풍으로 서귀포 서쪽 약 90km 부근 해상에서 시속 7km로 북진 중이며 24일까지 전국에 매우 많은 비와 강한 바람이 우려된다고 밝혔다. 특히 해안가의 경우 초속 50m의 강풍이 몰아쳐 자동차나 집이 날아갈 가능성도 있으니 기상청의 특보에 계속해서 귀를 기울여야 할 것으로 보인다.

▶ 해당 기사는 모바일 앱 모이(moi) 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모이(moi)란? 일상의 이야기를 쉽게 기사화 할 수 있는 SNS 입니다.
더 많은 모이 보러가기
  • 이 기사는 생나무글입니다
  • 생나무글이란 시민기자가 송고한 글 중에서 정식기사로 채택되지 않은 글입니다.
  • 생나무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글쓴이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