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사랑상품권 명절에 10% 할인한다

월 구매한도는 50만원이며 연 400만원 까지 구매 가능

등록 2019.08.16 17:03수정 2019.08.16 17:03
0
비채택
실시간 글
  • 이 글은 오마이뉴스가 정식기사로 채택하지 않은 글(또는 검토 전 글)입니다.
  • 오마이뉴스 에디터가 검토하지 않았거나, 채택되지 않은 글에 대한 책임은 글쓴이에 있습니다.
 

순천사랑 상품권 가맹점순천시가 지역화폐인 '순천사랑상품권' 홍보를 대대적으로 하고 있다. ⓒ 정경택

  순천에 지역화폐가 뜨고 있다. 전남의 경우 도지사 직접 챙기는 핵심 정책 중 하나다. 신용카드가 대세였던 시대에서 제로페이나 지역화페를 활성화해 낙후된 전남경제를 살려보자는 취지다.
 
이런 일환으로 순천시는 지역화폐인 '순천사랑 상품권'의 홍보를 위해 적극 나서고 있다.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개인의 경우 10% 할인혜택을 주겠다며 마케팅에 나서고 있다.
 
개인의 경우 월 구매한도는 50만원이며 연 400만원 까지 구매 가능하다고 순천시 지역경제과는 설명한다. 다만 한도 초과분에 대해서는 할인혜택이 없고 액면가 구매한도는 없다고 덧붙였다. 상품권은 3천원권, 5천원권, 1만원권으로 구성되어 있다. 판매대행점은 농협은행, 축협,원협,낙협이다.
 
사용처도 중요해서 가맹점 모집에도 열을 올리고 있다. 순천시 관내 모든 업소가 가능하며 순천시 지역경제과나 농협은행, 순천농협, 축협, 원협, 낙협 등을 방문, 가맹점 등록신청서 등 구비서류를 갖추면 된다.
 
시관계자는 "순천사랑상품권은 순천시가 발행하는 유가증권으로 우리지역내에서만 유통하여 지역자금의 역외 유출방지로 지역경제의 새로운 활력소로 역할할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 이 글은 오마이뉴스가 정식기사로 채택하지 않은 글(또는 검토 전 글)입니다.
  • 오마이뉴스 에디터가 검토하지 않았거나, 채택되지 않은 글에 대한 책임은 글쓴이에 있습니다.

AD

AD

인기기사

  1. 1 '나경원 아들 의혹' 파헤치는 해외동포들 활약, 씁쓸한 건
  2. 2 '탈제사' 선언한 시어머니의 속마음, 듣고 놀랐다
  3. 3 조국 질타하는 'SK 시위대'의 분노가 공허한 이유
  4. 4 "'반일종족주의' 이영훈, 스무살 때 어땠을 것 같나?"
  5. 5 조원진 "황교안, 장소 봐 가면서 X 싸라는 얘기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