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마이포토] "최숙현, 지켜주지 못해 미안합니다" 울먹인 임오경

등록 20.07.03 11:21l수정 20.07.03 11:46l남소연(newmoon)

[오마이포토] "최숙현 선수, 지켜주지 못해 미안합니다" 울먹인 임오경 ⓒ 남소연


영화 '우생순'(우리 생애 최고의 순간)의 실제 주인공으로 핸드볼 국가대표 선수와 감독을 지낸 임오경 더불어민주당 의원(광명갑)이 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최숙현 선수 사망사건에 대해 문화체육관광위원회(문체위) 차원에서 진상조사를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임 의원은 "우리나라 체육계의 희망이었던 젊은 선수가 아무도 들어주지 않는 안타까운 절규만을 남기고 세상을 떠났다"라며 최 선수를 향해 "지켜주지 못해 미안합니다"라고 말했다. 임 의원과 같은 당 문체위 소속 의원들도 이날 기자회견에 함께해 "(최 선수의) 억울한 죽음에 대해 오는 6일 상임위 차원의 진상조사를 실시하고 엄중한 대책 마련을 촉구할 것"이라고 밝혔다.  

고 최숙현 철인3종경기(트라이애슬론) 선수는 감독·팀닥터·소속팀 선배들의 상습적 가혹행위에 시달리다 지난 6월 26일 극단적인 선택을 했다. 최숙현 선수 사망 후 최 선수의 지인 등은 '억울함을 풀어달라'면서 청와대 국민청원을 올렸다. 또한 문재인 대통령도 지난 2일 "최숙현 선수 사건과 관련해 최윤희 문체부 2차관이 나서서 전반적인 스포츠 인권 문제를 챙기도록 하라"라고 지시했다.
 

"최숙현 선수, 지켜주지 못해 미안합니다" 울먹인 임오경 영화 '우생순'(우리 생애 최고의 순간)의 실제 주인공으로 핸드볼 국가대표 선수와 감독을 지낸 임오경 더불어민주당 의원(광명갑)이 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최숙현 선수 사망사건에 대해 문화체육관광위원회(문체위) 차원에서 진상조사를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임 의원은 "우리나라 체육계의 희망이었던 젊은 선수가 아무도 들어주지 않는 안타까운 절규만을 남기고 세상을 떠났다"며 최 선수를 향해 "지켜주지 못해 미안합니다"라고 말했다. 임 의원과 같은 당 문체위 소속 의원들도 이날 기자회견에 함께해 "(최 선수의) 억울한 죽음에 대해 오는 6일 상임위 차원의 진상조사를 실시하고 엄중한 대책 마련을 촉구할 것"이라고 밝혔다. ⓒ 남소연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