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드라마 제작 과정을 생생하게 그리겠다며 출발한 SBS 드라마 <온에어>에 대해 방송 촬영·카메라 감독들이 "현실 왜곡을 중단하라"며 반발하고 나섰다.

한국방송촬영감독연합회와 한국방송카메라감독연합회는 22일 성명을 발표하고 <온에어> 제작사에 대해 "촬영 감독에 대한 수용 가능한 희화적 수준을 넘어 비하적으로까지 시청자들에게 비쳐지는 일방적인 왜곡적 묘사를 즉각 중단하고 이에 대해 공개 사과하라"고 요구했다.

SBS 드라마 <온에어> 속의 드라마인 '티켓 투 더 문' 촬영 장면
 SBS 드라마 <온에어> 속의 드라마인 '티켓 투 더 문' 촬영 장면
ⓒ SBS

관련사진보기


이들 단체가 특히 문제 삼는 부분은 지난 17일 방송된 <온에어> 13회 분. 방송에선 극중 드라마 촬영감독이 드라마 속의 드라마인 '티켓 투 더 문' 촬영 과정에서 여배우의 다리를 카메라에 담아 훔쳐보는 장면이 방송됐다. 또 극중 조명감독에게 촬영감독이 머리를 맞는 장면도 등장했다.

이들 단체는 "이는 창작 영역 내의 실소적 풍자 수준을 넘어선 '무책임한 현실 왜곡'에 다름 아닌 일방적이고 혐오적인 비틀기이고, 이러한 부조리한 작태는 정상적인 방송사의 보편적 제작 시스템 내에선 결코 있을 수 없는 비상식적 묘사"라고 비판했다. 이어 "촬영감독들의 자부심과 명예에 흠집을 내는 이러한 행태를 더 이상 좌시할 수 없다"며 "단지 드라마의 재미를 위해 수용 가능한 선을 넘어 집단의 명예를 훼손하는 무책임한 행위가 더 이상 지속돼선 안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들은 "애초 기획 의도와 달리 최소한의 실제 제작 현장 상황에 대한 이해와 검증도 없이 현실을 호도하고 왜곡함으로써 촬영 감독의 업무 체계에 대한 그릇된 인식을 시청자들에게 무책임하게 강요함으로써 야기될 부정적 인식의 확산에 대한 책임을 가능한 모든 수단과 방법을 동원해 끝까지 <온에어> 제작사에 묻겠다"는 강경한 입장을 밝혔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PD저널'(http://www.pdjournal.com)에서 제공하는 기사입니다.



태그:#온에어, #촬영감독, #카메라감독, #드라마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이전댓글보기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