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서울=연합뉴스) 조재영 최현석 박상돈 기자 = 라응찬 신한금융지주 회장이 30일 대표이사 회장직에서 공식 사퇴했다.

 

지난 9월 2일 신한은행이 신상훈 신한금융 사장을 배임 및 횡령 혐의로 검찰 고소해 `신한사태'가 발생한 지 58일 만이다.

 

이에 따라 2001년 8월 신한금융 출범 때부터 지속된 `라응찬 체제'가 막을 내리게 됐다.

 

라 회장은 이날 오전 서울 태평로 본사에서 열린 이사회에 참석해 대표이사 회장직에서 퇴임한다고 밝혔다. 다만 등기이사직은 유지하기로 했다.

 

라 회장은 "고객과 주주, 임직원에 책임을 통감한다"면서 사퇴의사를 밝혔다.

 

그는 또 실명제법 위반과 관련해 "금융당국의 선처와 배려를 부탁한다"는 말을 했다고 전성빈 신한금융 이사회 의장이 전했다.

 

이사회는 라 회장의 회장직 사퇴와 신상훈 사장 직무정지에 따른 리더십 공백에 대응하기 위해 내년 3월까지 이사회 책임하의 비상체제로 그룹을 운영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신한 3인방'을 제외한 총 9명의 이사들이 참여하는 `특별위원회'를 구성하기로 했다. 특별위원회는 앞으로 류 직무대행과 함께 차기 경영진 선임을 논의하고 그룹차원의 위기관리 어젠다 등을 수립하게 된다.

 

fusionjc@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태그:#라응찬, #신한금융지주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독자의견

이전댓글보기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