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통합진보당 대전광역시당과 충남도당은 20일 오전 대전 서구 둔산동 대전지방검찰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통합진보당 정치탄압을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이들은 기자회견문을 통해 "우리는 현 대한민국이 악몽 같은 과거 유신독재로 회귀하는 건 아닌지 걱정하고 우려하고 있다"며 "이를 확인시켜 주고 있는 것이 현재 검찰의 야당에 대한 정치탄압이며, 반인권적인 통합진보당에 대한 탄압과 강압수사"라고 주장했다.

이어 "전국적으로 검찰이 565명에 이르는 통합진보당 당원들의 신상을 수사 명목으로 무단으로 유출하고 있다는 것이 확인되고 있다"면서 "또한 무작위적 검찰소환, 체포영장 발부 방침 등으로 통합진보당의 당원에 대해 겁박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이들은 "검찰이 5년 내내 이명박 정권하에서 정치검찰의 오명을 벗어나지 못하고 정권 말 이렇게까지 인권을 무시하고 정치활동의 자유를 억압하면서 노골적으로 야당에 대한 탄압을 전면화 하고 있는 것은 박근혜 새누리당 대선후보를 도와 이명박 새누리당 정권의 재집권과 정권창출을 위해 공안탄압을 하고 있지 않은가 심히 의심하지 않을 수 없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끝으로 "통합진보당 대전광역시당, 충청남도당에는 각각 19명, 11명이 소환되었으며, 점점 늘어나고 있다"면서 "우리는 대전지방검찰청의 정치탄압, 공안탄압을 강력히 규탄한다"고 밝혔다.

다음은 통합진보당 대전광역시당과 충남도당의 기자회견문 전문이다.


검찰의 통합진보당에 대한 탄압과 당원 출두명령은 보수정권 재창출의 서곡이다!


검찰의 통합진보당에 대한 탄압과 인권침해가 독재정권의 망령을 연상케 하고 있다. 국민들은 지난 5년간 국민과 소통하지 않고 민주주의와 인권을 후퇴시켰으며, 민생을 파탄시킨 이명박 정권과 새누리당을 똑똑히 기억하고 있다. 대한민국이 악몽 같은 과거 유신독재로 회귀하는 건 아닌지 걱정하고 우려하고 있다. 이를 확인시켜 주고 있는 것이 현재 검찰의 야당에 대한 정치탄압이며, 반인권적인 통합진보당에 대한 탄압과 강압수사다.

전국적으로 검찰이 지난 7월 26일 창원지검에서 '한국아이피쇼우드' 사측에 당원신상정보를 유출한 이후에도 충북 OB맥주 공장, 대전과 충남에서는 학교비정규직 노조, 화물연대 19명, 충남 11명 등 전국적으로 565명에 이르는 통합진보당 당원들의 신상을 수사를 명목으로 무단으로 유출하고 있다는 것이 확인되고 있다.

또한 무작위적 검찰소환, 체포영장 발부 방침 등으로 통합진보당의 당원에 대한 겁박하고 있다. 공권력을 이용해 소환, 체포영장 발부는 명백한 헌법이 보장하고 있는 정치활동의 자유를 침해한 사례이며, 심각한 인권탄압이다.

검찰이 5년 내내 이명박 정권하에서 정치검찰의 오명을 벗어나지 못하고 정권 말 이렇게까지 인권을 무시하고 정치활동의 자유를 억압하면서 노골적으로 야당에 대한 탄압을 전면화 하고 있는 것은 무엇 때문인가?

많은 국민들이 우려하듯이 정치검찰이 앞장서서 박근혜 새누리당 대선후보를 도와 이명박 새누리당 정권의 재집권과 정권창출을 위해 공안탄압을 하고 있지 않은가 심히 의심하지 않을 수 없다.

여타당과 다르게 통합진보당은 공천권이 당원에게 있다. 당원들의 투표로 공천의 여부가 확정되는 정당이다. 그런데 지난 4.11 총선 때 총선 비례후보를 선출하는 과정에서 나타난 당내 문제로 국민들께 많은 우려를 끼쳐드린 바 있었다. 그러나 이것은 엄연히 당내 후보 선출과정에서 나타난 문제이며 통합진보당이 책임지고 어떤 형태로든 당내에서 해결할 문제이다. 이는 공안검찰이 개입할 문제가 아니라는 사실을 누누이 강조하였으며, 이는 또 하나의 정치탄압임을 분명히 하였다.

최근 새누리당 박근혜 후보의 최측근인 홍사덕 전 의원이 탈당했다. 국회의원 비례대표 선정과정에서 측근이 공천헌금을 받았기 때문이다. 이에 홍사덕 전 의원은 박근혜 후보에게 누가 될까 먼저 꼬리 자르기를 한 것이다. 이에 검찰은 통합진보당을 조사하는 정도의 강도로 조사를 진행하고 있는가? 묻지 않을 수 없다.

우리는 분노한다. 공천헌금이나 제왕적 공천도 없는 통합진보당의 당원들을 무작위 검찰소환이라는 출두명령서로 당원들을 겁박하고 있다.

통합진보당 대전광역시당, 충청남도당에는 각각 19명, 11명이 소환되었으며, 점점 늘어나고 있다. 도대체 어떤 근거에서 당원들을 소환한단 말인가? 또한 체포영장 발부방침을 운운하는 그 목적과 근거가 무엇이란 말인가? 우리는 묻고 싶다. 이번 통합진보당에 대한 정치탄압의 목적과 근거, 지시한 사람이 누구인가?

결국 이명박 정권의 임기 말 정치검찰의 이러한 행태는 새누리당으로 대표되는 보수정권의 재창출을 위해 야권연대를 파탄 내려 한다고 밖에 생각할 수 없다.

통합진보당 대전광역시당과 충청남도당은 대전지방검찰청의 정치탄압, 공안탄압을 규탄한다. 통합진보당 대전광역시당, 충청남도당은 중앙당과 함께 정치검찰의 공안탄압을 뚫고, 박근혜로 대표되는 보수재집권에 야권연대 성사로 반드시 그 야욕을 꺾을 것이다.

-정치검찰, 공안검찰은 즉각 통합진보당에 대한 정치탄압을 중단하라.
-정치검찰, 공안검찰은 불법 취득한 통합진보당 당원 정보 유출을 즉각 중단하라.
-정치검찰, 공안검찰은 통합진보당의 당원들에 대한 반인권 강압수사를 중단하라.
-헌법유린 정치탄압 정치검찰 규탄한다.
-한상대 검찰총장 사퇴하고 책임자를 처벌하라.

2012년 9월 20일
통합진보당 대전광역시당 / 충청남도당

덧붙이는 글 | 대전충청 한줄뉴스



태그:#통합진보당, #정치탄압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향나무는 자기를 찍는 도끼에게 향을 묻혀 준다.


독자의견

이전댓글보기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