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안 몬스터' 류현진이 여객선 '세월호' 침몰 사고 구조 작업을 위해 1억 원을 기부했다.

류현진의 국내 매니지먼트사 에이스펙코퍼레이션은 18일 "류현진이 세월호 사고로 인한 희생자를 도우려는 방법을 고민하다 구조작업 및 구호물품 준비를 위해 기부금을 내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매니지먼트사는 "류현진이 희생자와 구조요원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하는 마음을 담아 1억 원을 기부할 예정"이라며 "기부처와 기부 방식은 세월호 사고 대책 담당 기관과 논의중"이라고 밝혔다.

앞서 류현진은 이날 열린 메이저리그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와의 경기에서 선발 등판하며 자신의 락커에 'SEWOL 4.16.14'이라는 문구를 걸어 사고 희생자를 위로하고 실종자가 구조되길 바라는 마음을 전했다.

또한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서도 "모두들 무사히 가족 품으로 돌아갔으면 좋겠네요. 모두들 힘내세요. Remembering the SEWOL disaster"라는 글을 남기며 실종자의 구조를 기원했다.

이날 샌프란시스코를 상대로 7이닝 무실점으로 역투하며 시즌 3승째를 따낸 류현진은 경기 후 기자회견에서 "국민들이 큰 상처를 받았는데 조금이라도 힘이 될 수 있도록 이기는 모습을 보여주고 싶었다"고 밝혔다.



☞ 관점이 있는 스포츠 뉴스, '오마이스포츠' 페이스북 바로가기

류현진 세월호 진도 여객선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