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과문 발표 송혜교, '제 불찰입니다' 배우 송혜교가 21일 오후 서울 왕십리CGV에서 열린 영화 <두근두근 내인생> 시사회 기자간담회에 앞서 탈세와 관련된 사과문을 발표하고 있다.

▲ 사과문 발표 송혜교, '제 불찰입니다' 배우 송혜교가 21일 오후 서울 왕십리CGV에서 열린 영화 <두근두근 내인생> 시사회 기자간담회에 앞서 탈세와 관련된 사과문을 발표하고 있다. ⓒ 이정민


탈세 논란에 휩싸인 배우 송혜교가 공식석상에서 팬들에게 사과의 말을 전했다.

21일 오후 2시 서울 왕십리 CGV에서 열린 영화 <두근두근 내 인생> 시사회에 참석한 송혜교는 본격적인 기자회견에 앞서 탈세와 관련해 공식 입장을 전했다. 송혜교는 "제가 빨리 먼저 말씀을 드려야 했는데 이 일이 터졌을 때 해외에 있어서 늦어졌다"며 "놓치는 부분이 있을까봐 종이에 적어왔다"고 말문을 열었다.

송혜교는 "영화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어야 할 자리에 좋지 않은 이야기를 나누게 돼 송구스럽고 죄송하다"며 "저의 과오에 대해 최대한 빨리 직접 말씀드리는 게 도리라고 생각돼 제작진에게 양해를 구하고 이 자리에 올라왔다. 공인으로서 당연히 이행해야 할 부분에서 부주의한 일처리로 큰 실수를 저질렀다"고 말했다.

송혜교는 "2년 전 갑작스런 조사를 받던 중에 신고에 문제가 있음을 알게 됐고, 굉장히 놀랐고 겁이 났다"며 "누락된 세금과 가산세를 모두 납부해 저의 실수를 바로 잡으려고 했다"고 해명했다. 이어 "모든 것은 저의 무지에서 비롯된 저의 책임이다"라며 "이 자리에 서는 게 맞는지 고민했지만, 숨는 것이 영화에 더 큰 피해를 줄 수 있다고 생각해 정면으로 맞서 조금이라도 영화에 피해가 없도록 하는 것이 책임이라 생각했다"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이것만은 믿어주셨으면 좋겠다"고 말을 이은 송혜교는 "지금까지도 그랬고 앞으로 계속 욕심 부리지 말고, 남에게 상처 주지 말고. 제가 사랑하는 사람들과 좋은 일 하면서 행복하게 사는 게 저의 행복이라고 믿는다"고 떨리는 목소리로 전하며 "제가 그런 일을 저질렀다면 모든 행복이 사라질 텐데 고작 3년의 세금을 덜 낼 이유가 전혀 없다. 다시 한 번 심려 끼쳐 죄송하다"고 고개를 숙였다.


송혜교
댓글8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top